내고장

강원도 양양공항 개항 14년만에 동남아지역 항공노선 개설

by eknews posted Dec 2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강원도 양양공항 개항 14년만에 동남아지역 항공노선 개설


강원도 양양공항에서 동남아지역 취항은 공항개항 14년만에 최초로 개척되었다.

강원도에 따르면 지난 12월 1일 양양 ~ 일본 기타큐슈 취항과 이번에 양양 ~ 베트남 다낭 취항으로 국제선 운항이 중국 중심에서 동남아지역으로 노선 다변화가 시작되었다. 이번 양양~베트남 다낭간 부정기편(전세기) 운항 사업자는 강릉에 있는 ㈜차이나로드항공 여행사로 그동안 중국 중심으로 여행사업을 진행하였으나, 양양공항 활성화를 위해 직접 동남아지역으로 부정기편(전세기)을 취항시키는 통 큰 결정을 하였다.

강원도는 양양~다낭간 부정기편 운항결과를 면밀히 분석한 후, 도내 여행사간 컨소시엄을 통해 전문적으로 부정기편(전세기)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도내 여행사가 양양공항 활성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역할을 할수 있도록 기반구축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1071-내고장 1 사진.jpg

강원도는 베트남 다낭 부정기편 취항을 기점으로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싱가포르. 필리핀 등 동남아지역으로 항공노선 개설을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중에 양양~베트남 하노이간 부정기편(전세기) 취항을 사업자와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양양~베트남 다낭 취항은 양양공항 개항이후 최초로 동남아지역을 개척하는 것으로 모객확보 등 안정적인 운항을 위해 행정지원을 강화하고, 베트남 외 동남아지역 항공노선 개설을 추진, 특정 계절에 운항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연중 운항시스템 구축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