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던 레일 파업 지속 될 예정

by eknews posted Jan 23,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서던 레일 파업 지속 예정



영국의 철도 회사 서던 레일 (Southern rail)이 영국 철도 교통 노조 (RMT)에 전면 협상을 제시하는 동시, 이들의 파업 철회를 촉구했지만, 진전은 없는 상태이다. 현재 서던 레일은 노조의 파업으로 60%의 열차가 24시간 운행이 중지되어 있는 상태이지만, 관계자들은 현재 수치보다 10% 높은70%의 열차를 곧 정상 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국 공영 방송 BBC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노조측은 서던 레일측에서 파업 전 노조 회원들에게 강압적인 태도를 취해왔다고 주장했으며, 파업은 계속 될 것이라고 전했다. 노조 내 12명의 기장들은 오늘 1 24, 25, 그리고 27일 파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들의 가장 큰 불만은 파업 전 서던 레일에서 노조 측에 파업 전 보낸 협박 편지로, 노조 회원들은 이같은 행태를 갑질이라고 비판하며 협상의 의지가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단호히 밝혔다.

1075-영국뉴스 3 사진.jpg


서던 레일 측은 이와 같은 기장들의 파업 때문에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안전 문제에 대한 파장도 점쳐진다. 현재까지 운행되는 열차의 80%는 단 한사람의 기장만이 홀로 운행을 하고 있으며, 열차의 문이 닫히는 것까지 확인하는 작업을 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BBC 캡쳐>

영국 유로저널 이진녕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