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프랑스 스포츠 마케팅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
동부대우전자가 유럽의 주요시장인 프랑스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시장 선점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프랑스 국민 스포츠인 핸드볼 경기인 `핸드 스타 게임(HAND STAR GAME) 2017` 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 하였다. 지난 2015년 이후 2회 연속 `핸드 스타 게임` 후원을 진행하며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핸드 스타 게임` 은 프랑스 올스타팀과 외국인 선수팀의 이벤트 경기로 지난 2월초 파리 남동부 대형 스타디움 `베르시 옴니스포(Bercy Omnisports)`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2013년 이후 4회째(2016년 제외) 진행된 이번 이벤트 경기에는 프랑스 전역에서 온 약 2만 여명의 관객들이 관람하였다.
동부대우전자는 현지 후원사로서 경기장 내부 보드 광고를 진행하였다. 특히, beIN Sports 등 각종 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를 진행하였고, 신문 및 옥외광고를 통해 기대 이상의 브랜드 로고 노출 효과를 거두었다.
광고와 함께 현지 바이어들을 경기장으로 초청, VIP 룸을 제품 전시장으로 꾸미고 딜러쇼를 진행하여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이번 딜러쇼에는 Carrefour, BUT, Electro Depot, Leclerc 등 프랑스 가전 전문업체 주요 바이어들이 참석하였으며, SBS, 유럽향 냉장고(Neo V)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와 레트로 디자인 소형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의 성과를 거뒀다.
프랑스 가전시장에서 동부대우전자는 실속형 제품을 앞세워 지난해 전자레인지 점유율 3위, 양문형 냉장고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