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서울시민건강위해 월드컵공원에서 숲치유와 족욕 진행

by eknews posted Mar 2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서울시민건강위해 월드컵공원에서 숲치유와 족욕 진행



서울시가 월드컵공원의 자연환경과 시설을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월드컵공원 치유 프로그램」을 4월 1일 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월드컵공원 치유프로그램?은 공원 내 조성된 숲길, 흙길, 잔디광장과 발 건강을 위해 조성한 족욕 시설을 이용하여 산림치유 전문가의 지도하에 아로마요법, 정신요법, 운동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야외에서는 노르딕워킹, 숲밧줄놀이, 전통놀이 등을 활용한 운동요법과 풍욕과 일광욕을 즐기는 자연요법, 향기테라피, 춤테라피를 통한 정신요법 등으로 심신을 단련할 수 있으며, 족욕방에서는 공원에서 재배한 허브차를 마시며 아로마 마사지와 족욕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성인, 가족, 장애인으로 참여 대상을 구분하고 대상별 치유목표와 특성에 따른 차별화된 맞춤 구성으로 운영을 달리한다.

 ‘심신건강과 가족 유대감강화’를 목표로 하는 <가족프로그램>은 자연물로 즐기는 생태놀이와 숲밧줄놀이 등 자녀와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에 다양한 숲치유 요법을 접목하여 매주 토요일 15:00~17:00까지 운영된다. 
1082-내고장 7 사진.jpg

 ‘신체적, 심리적 자극을 통한 습관성질환 에방 및 스트레스 해소’를 목표로하는 <성인프로그램>은 바르게 걷기(노르딕워킹), 향기주머니 만들기 등 도시인들의 심신건강회복을 위한 치유프로그램을 중심으로 1,3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진행된다. 

 ‘장애인들의 야외활동을 통한 심신치유와 사회성강화’를 목표로 하는 <장애인대상 프로그램>은 청진기로 소리 듣기, 공원의 향기찾기, 흙물감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장애유형 및 장애정도에 따라 사전협의를 통해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2,4주 목요일 10:00~12:00까지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협의를 통해 요일과 시간대의 조정이 가능하며, 장애유형의 따른 수업 준비를 위해 단체신청을 유선으로만 접수한다.
김종근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공원이 준비한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봄을 맞아 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겨울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쉼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밝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