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달콤한 팝 곡 ‘Would U’로 가요계 설렘주의보 발령!
SM엔터테인먼트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 시즌 2의 첫 주자로 나서는 레드벨벳(Red Velvet)이 달콤한 팝 곡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레드벨벳은 오는 31일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Would U’(우드 유)를 공개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네이버 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오픈할 예정이어서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Would U’는 어쿠스틱 피아노,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팝 곡으로, 사랑이 이루어지는 동화 같은 순간을 기대하는 소녀의 수줍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음색이 조화를 이뤄 봄 분위기를 한껏 자아내는 만큼, 봄 시즌에 듣기 좋은 히트송의 탄생을 예고한다.
또한 레드벨벳은 지난 2월 1일 네 번째 미니앨범 ‘Rookie’를 발매하며 가요계를 강타, 국내 음반 차트 2주 연속 1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음악 방송 9관왕에 올랐음은 물론, 타이틀 곡 ‘Rookie’로 발매 8주차인 현재까지도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대세 걸그룹다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어, ‘STATION’ 시즌 2 첫 곡으로 발표하는 ‘Would U’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레드벨벳의 상큼발랄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타이틀 곡 ‘Rookie’는 중독성 강한 훅으로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면서, 지난 2월 1일 발표 당시 연속 2 주간 SBS MTV ‘더쇼’, MBC MUSIC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등 케이블 채널은 물론, KBS2TV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채널까지 음악 방송 1위를 싹쓸이, 총 5관왕에 올라 대세 걸그룹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했었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