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소말리아 알카에다 조직원 등 2명 테러 혐의 체포

by eknews posted May 0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네덜란드, 소말리아 알카에다 조직원 2 테러 혐의 체포



네덜란드 경찰이 최근 소말리아에 있는 알카에다 조직인 알샤바브의 조직원을 비롯한 20대 두 명을 테러 혐의로 체포했다.

네덜란드 일간 에인트호번 다그블라드 (이하 ED) 와 네덜란드 온라인 뉴스 매체 NL 타임즈는 네덜란드 국가 정보기관의 공식 보도를 토대로 네덜란드와 소말리아 이중 국적자인 20대 청년 두 명을 노르트브라반트주의 세인트 워덴훠드에서 체포했다고 전했다.

네덜란드 당국은 체포된 두 명 중 현재 영국에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 된 22세 남성이 소말리아의 알카에다 조직인 알 샤바브의 조직원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함께 체포 된 21세 남성은 워덴훠드에 사는 어머니 집을 방문했다가 체포되었으며, 증거 불충분으로 다음 날 곧 풀려났다. 하지만 ED는 그가 여전히 테러 혐의를 벗지 못했다고 전했다.

ED와의 인터뷰에서 해당 남성은 "우리는 4년 전 케냐를 방문했다가 친구가 되었으며, 이후 정기적으로 영국과 네덜란드를 방문하며 친분을 다졌다. 테러에 관한 이야기는 한 적 없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1088-유럽 기사 1.jpg

한편, 네덜란드 테러 전문가들은 소말리아 테러집단이 네덜란드에서 활동을 한 전례는 없다. 체포 된 남성이 네덜란드 내에서 테러를 모의했을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2010, 12명의 소말리아 출신 테러 혐의자들이 체포당한 전례가 있지만 이들은 모두 무혐의에 그쳤다. 2011년에는 당시 44살의 소말리아 출신 남성이 테러리스트들을 소말리아로 이동시키는 브로커 역할을 해 추방당한 사례가 있지만, 이 남성 또한 테러에 직접적으로 가담하지는 않았다.

현재 네덜란드 정부는 소말리아 출신 테러리스트들의 영향력 확산을 예의 주시하며 더욱 긴밀한 조사에 착수 한 상태이다.

<사진 출처: NL 타임즈 캡쳐>

네덜란드 유로저널 이정우 기자

eurojournal16@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