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빌보드 "싸이는 실망시키지 않는다" 컴백 대서특필!
미국빌보드가 현재 국내 음원 전차트를 석권 중인 싸이의 새 음악을 발빠르게 전했다.
빌보드는 "새 앨범과 초호화 출연진으로 돌아왔다"는 제목으로 이번 신곡 뮤직비디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전했다.
빌보드는 ''I LUV IT'은 헤이터들에 대한 반격이며, 싸이는 다양한 세트에서 자신만의 스웨거를 담아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PPAP'의 피코타로 참여와 'G.I JOE' '터미네이터'배우 이병헌의 춤추는 모습도 설명을 상세하게 덧붙였다.
'NEW FACE'에서는 에이핑크 손나은 참여 소식과 함께 이 뮤직비디오에서 다양한 역할로 변신해 손나은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한 싸이를 설명하면서, "'NEW FACE'뮤직비디오에서 싸이는 실망시키지 않는다"고 전했다. 특히 "싸이가 '강남스타일'이 업데이트 된 버전의 쉬운 춤으로 돌아왔다"고 평가했다.
한편, 싸이 8집 앨범은 총 10곡이 수록되며 1번 트랙 ‘I LUV IT’ 과 타이틀곡 표기가 된 2번 트랙 ‘New Face’ 그리고 아직 공개 되지 않은 나머지 8곡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에는 놀랄만한 피처링 가수들이 다수 포함 되어 있다.
싸이의 컴백은 지난 2015년 12월 발표한 7집 앨범 이후 1년 6개월만에 컴백이다. ‘뉴페이스’의 가사는 제목처럼 우리가 새로운 인물을 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는 내용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
타이틀곡 ‘New Face (뉴페이스)’의 작사는 싸이가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와 유건형이 맡았다. 전세계으로 인기몰이했던 ‘강남스타일’에 이어 싸이와 유건형이란 환상적 조합이 또다시 대히트를 탄생시킬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다른 신곡 ‘I LUV IT’은 싸이와 지코가 작사를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 지코, 유건형, Pop Tim이 함께 해 완성도를 높였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