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고 싶은 충북! 한국형 웰니스 힐링 충북!
한방, 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숲치유 세부 테마로 방한 외국인에게 추천 할 수 있는 “한국형 웰니스 관광 25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에 충북도 충주시 소재 “깊은산속 옹달샘(힐링·명상)”, 제천시 “리솜포레스트(뷰티·스파)” 2곳이 선정 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웰니스 관광산업은 여타 관광산업 분야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한국형 웰니스 관광 활성화를 통한 외국인 유치 확대에 필요성이 절실히 대두 되어 왔다.
※ 웰니스(Wellness)는 신체적 건강은 물론 건강한 생활을 포괄하는 건강유지 및 증진활동
충북도는 찾아오는 외국인 환자 및 관광객을 한국형 웰니스 관광 25선에 한국 관광공사에 의해 선정된 “깊은산속 옹달샘 아침편지 명상치유센터”,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의 힐링·명상, 뷰티·스파 상품과 연계한 집토끼 집중 공략으로 다시 찾고 싶은 충북! 힐링 충북! 을 만들어 외국인 환자 및 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것이다.
아울러, 충북도는 2016년도 외국인 환자 4,048명을 유치하여 외국인 환자 진료비 61억원, 숙박, 식대를 포함하면 129억원의 수입 증대에 기여한바 있다. 올해는 한국형 웰니스 관광 25선에 선정된 곳을 집중 홍보하여 외국인 환자 유치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도 시너지가 될 전망이다.
도 관계자는 외국인 환자에게 정신적·육체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고 충북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충북을 전 세계에 알려 외국인이 찾아오는 웰니스 관광 목적지로 거듭나 충북 경제 4%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