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세종시 첨단 스마트시티 구축 가속화

by eknews posted Jun 12,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세종시 첨단 스마트시티 구축 가속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가 첨단 스마트시티로 탈바꿈하기 위해 복도시 ‘스마트시티(U-City) 2단계 2차 사업’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사업 구축을 본격화 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행복도시를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스마트시티로 건설하기 위해 시민 생활과 밀접한 교통·방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오는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092-내고장 2 사진.png

스마트 서비스는 ▲다목적 방범 CCTV ▲수배차량 인식 시스템 ▲무인 산불 감시 시스템 ▲돌발 상황 대응 CCTV(교통사고·낙하물 발생 시 실시간 대응) ▲실시간 교통신호 제어(통행량에 따라 원격 신호 제어) ▲교통정보 수집 ▲버스정보 제공 시스템 등으로 2019년 6월까지 24개월에 걸쳐 추진한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도시통합정보센터의 통합기반 플랫폼을 개선하고 도시정보 포털 등을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추가 구축 사업을 신규 발주할 계획이다.

박희주 행복청 도시공간정보팀장은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30년까지 다양한 스마트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