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충북도, 외국인이 살기좋은 환경 조성으로 인구유입 견인

by eknews posted Jul 04,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충북도, 외국인이 살기좋은 환경 조성으로 인구유입 견인


충북도 음성군이 올해 행정자치부에서 처음 시행한 ‘2017년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에 음성군의 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 설립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 공모사업”은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새로운 지역발전정책 발굴을 위해 다양한 지역현안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시범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 설립사업은 지역 정주 외국인 증가에 따라 지역주민과의 갈등 해소와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는 충북도의 사업 중 하나로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외국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발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1095-내고장 3 사진.jpg

충북도는 사업 선정에 따라 국비 10억원, 지방비 7억원 등 총 17억원을 들여 외국인 밀집지역인 음성군 금왕읍에 한국어교실, 임금체불상담센터, 외환송금센터 등 다기능 외국인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하여 외국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내국인과의 원활한 상호 이해를 통한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 서승우 기획관리실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에서 9개 밖에 선정되지 않은 시범사업으로 이번 사업선정은 충북도와 음성군의 적극적이고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충북도는 우리도 거주 외국인의 살기좋은 정주환경 조성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경기도 화성군  외국인주민통합지원센터>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