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영국 방문 의사 공식화

by eknews10 posted Jul 1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자신을 향한 대규모 반대 시위로 인해 영국을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 말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G20 정상회담 도중 영국을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MT.jpg


영국 일간 가디언 및 인디펜던트, 그리고 AFP 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지난 G20 정상회담 기자회견에서 영국 국빈 방문에 대해 묻는 기자들에 방문 날짜를 검토하고 있다 전하며, “런던에 가겠다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직후, 영국 테레사 메이 총리는 전세계 정상들 가장 먼저 트럼프 대통령을 영국에 초청 바 있다. 메이 총리는 또한 트럼프 대통령을 처음으로 방문 한 국빈이었다.


하지만 영국 내 자신을 향한 대규모 비판 시위를 인식한 듯, 트럼프 대통령은 메이 총리의 초청에 영국 국민이 환영하기 전까지는 방문하지 않겠다라는 의사를 전달했다.


영국에서는 지난 1월과 2월 겨울, 시민들 및 국회의원들이 스톱 트럼프 (Stop Trump)” 연대를 활성화하며 트럼프의 영국 방문을 반대하는 청원을 하는 등, 트럼프 반대 시위가 활발했다.


이러한 영국 내 반()트럼프 감정으로 인해 메이 총리는 미국에서의 귀국 후 미국에 아첨했다는 조롱까지 받으며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한편, G20 관계자들 참석자들에 따르면 메이 총리와 트럼프 대통령은 양측 면담 - 자유무역협상에 대해 매우 이른 시일 이루어 것으로 기대한다는 언급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출처: 인디펜던트 캡쳐> 

영국 유로저널 이진녕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