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K팝 그룹 역대 최단시간 1천만뷰 돌파!!
블랙핑크의 신곡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역대 최단 시간인 공개 약 17시간 만에 1천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K팝 모든 그룹을 통틀어 역대 최단 기간이라는 신기록으로16시간 만에 1천만뷰를 돌파한 싸이의 ‘젠틀맨’과도 불과 1시간 차이다. 데뷔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3개나 보유한 데 이어 또 다시 새로운 기록을 제조한 것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음원 실시간 차트 1위 석권, K팝 걸그룹 사상 최다 국가인 아이튠즈 18개국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해 8월 데뷔한 블랙핑크는 YG에서 실력은 물론 처음으로 외모까지 겸비한 그룹이라고 선언해 데뷔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데뷔 후 블랙핑크는 예상과 기대를 뛰어넘을 만큼 세련된 음악과 외모에 실력까지 보여주며 국내외 집중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데뷔곡인 ‘붐바야’와 ‘휘파람’은 단숨에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을 뿐 아니라 역대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인 데뷔 14일 만에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블랙핑크가 발표한 노래 중 가장 빠르고 경쾌한 곡이다.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블랙핑크의 상큼함이 가득한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블랙핑크의 러블리한 매력을 가득 담고 있다.
유로저널 김하능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