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맛기행 (5) - 일식요리집 TAKI 타키
오늘은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15구 듀플렉스(54 rue du Dr.Finlay) 에 자리한 일식요리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지난 7월1일에 오픈한 타키는 파리15구에 있는 송산식당을 운영하고 계시는 임연옥사장님께서 새로 오픈한 레스토랑으로 쉐프님이 10년 넘는 오랜 경력의 베테랑 일식전문요리사라고 한다.
맛은 오감이라 했던가 새로 단장한 인테리어 또한 검은색의 깔끔함과 원목의 기품있는 고급스러운 느낌에 아기자기한 예쁜 소품들까지 눈으로도 즐거운 레스토랑이다.
음식은 고급스럽고 맛깔스러우면서 가격 또한 만족스럽게 적당한 가격대이다.
한국쉐프님께서 요리를 하셔서 그런지 한국입맛에 아주 착착 감기는 맛깔스러운 맛이고 특히 외국에서 먹어보기 힘든 한국요리나 술안주용 요리도 정갈하게 준비되어 있다.
메뉴를 보면 사시미로 참치뱃살, 연어, 광어, 도미, 문어숙회, 고등어 전갱이, 관자, 대합조개까지 완전 신선한 회가 푸짐하고 거기에 플러스 한국식 안주요리들 닭똥집구이, 닭튀김, 은행구이, 오뎅국등 귀한 메뉴들이 가득하다.
게다가 식재료 대부분을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오신다 하니 신토불이 한국맛을 더욱 느낄수 있겠다.
이곳의 대표메뉴이자 인기 메뉴는 단연 참치뱃살로 현지인들까지 단골이 될 정도로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단체 예약은 좌석이 50석이고 가격에 맞춰 푸짐하고 정성스럽게 준비해 주신다고 하니 회식을 하기에도 적당할 듯하다.
일식점인 만큼 다양한 사케가 있고 한국소주도 있으니 신선한 사시미요리와 함께하면 일품일듯 하다. 오시는 손님들이 맛있게 푸짐하게 드시고 가시는 모습에 늘 만족한다는 소박한 사장님의 말씀처럼 신선한 식자재로 풍성하고 맛깔스러운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주는 15구 중심 듀플렉스역에서 고급스럽고 신선한 사시미 요리와 한국 추억의 귀한 안주요리들과 함께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이곳 타키에서 시원하고 푸짐한 식단을 즐겨보자.
타키 TAKI Restaurant Japonais
주소 : 54 Rue du Dr.Finlay 75015 Paris
전화 문의 : 01 45 79 42 28
영업 시간 : 월-토 12:00~2:15 19:00~22:30
프랑스 유로저널 강태호 기자
eurojournalfr@gmail.com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