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최단 기록 압도적 경신'

by eknews03 posted Aug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MV, '최단 기록 압도적 경신' 

가는 곳마다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블랙핑크'가 최단 기간 기록을 또 돌파하며 모든 기록을 갈아치면서 기록 제조기로 등극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24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8천만뷰를 넘어섰다. 공개 32일 1시간(769시간) 만에 세운 기록이다. 7천만뷰를 돌파한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이룬 성과이자 최단 기간 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종전 K팝 그룹 기록에서 무려 18일 앞당긴 기록으로 최단 1억뷰 돌파도 조만간 어렵지 않게 넘길 흐름이다. 
유튜브 절대강자 싸이의 ‘DADDY’와도 불과 이틀 차이로 블랙핑크는 1천만뷰~7천만뷰에 이어 8천만뷰까지 K팝 그룹 역대 최단 기간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1099-연예 5 사진.png

압도적인 격차로 모든 기록을 바꾼 것도 고무적이다.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는 종전 1천만뷰 돌파 시점을 4시간, 2천만뷰 돌파 시점을 20시간 앞당겼다. 또 3천만뷰는 기존 기록보다 45시간, 4천만뷰는 46시간, 5천만뷰는 123시간, 6천만뷰는 197시간 앞섰다. 7천만뷰 돌파 시점은 346시간 단축하며 '역대 최단 기간' 타이틀을 가볍게 거머쥐었다. 

‘마지막처럼’은 발매와 동시에 단일 싱글로 K팝 걸그룹 최초 아이튠즈 차트 18개국 1위,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 종합 신곡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객관적인 지표로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했다. 
폭발적인 인기는 일본 부도칸 쇼케이스에서도 확인됐다. 1만 4천 전석 매진을 시킨 것뿐만 아니라 일본 5대 지상파, 6대 신문이 앞다투어 취재 경쟁을 벌이며 블랙핑크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