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신용평가사 피치, 그리스 국가신용등급 상향 조정

by eknews10 posted Aug 2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국제 신용평가사인 피치 (Fitch) 그리스의 국가신용등급을 기존 “CCC” 에서 “B-“ 단계 상향 조정했다.


Greece.jpg


로이터 통신 AP 통신의 지난 18 보도에 따르면, 피치는 이날 그리스의 국내총생산 (GDP) 정치적 안정 증가와 추가 재정 정책 등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다고 발표하며 신용등급 상향 조정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그리스가 3 만에 채권시장에 복귀한 또한 이와 같은 배경에 일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치는 특히 유로존 구제금융을 담당하고 있는 유럽재정안정화기구 (The European Stability Mechanism, 이하 ES) 구제금융 분할금 지급 발표에 그리스 정부의 국가 재정이 단계를 거쳐 개선 것으로 전망하며, 향후 신용등급을 추가 상향 있는 여지도 내비쳤다.


ESM 지난 6 그리스에 95 규모의 구제금융 분할금 지급을 승인 있다.


한편, 그리스 재무부가 지난달 30 유로에 달하는 국채를 발행하자마자 모집액의 배가 넘는 65 유로가 몰려 고무적인 상태에 있다. 경제 전문가들은 그리스가 사실상 금융위기에서 벗어났다고 평가하며, 향후 경제 성장률 등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사진 출처: 로이터 통신 캡쳐>


유로저널광고

Articles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