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컴백'에픽하이', 10월 23일 데뷔일 맞춰 9집 발표
그룹 에픽하이가 10월 23일 데뷔일에 맞춰 정규 9집 앨범으로 돌아온다.
이번 9집 앨범명은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이는 앨범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한다. 아울러 최근에 공개된 포스터 명과 동일, 콘서트 포스터가 곧 앨범의 첫 번째 스포일러였던 셈이다.
이번 신보는 지난 2014년 8집 '신발장' 이후 3년 만에 내놓는 앨범이다. 에픽하이 음악에 목말라 있던 팬들은 컴백 소식이 전해지자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픽하이는 2003년 1집 'Map of the human soul'로 가요계에 등장했다. 그 후 '평화의 날', 'Fly', 'Love Love Love' 등의 노래로 힙합 팬과 대중을 모두 아우르는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밝은 멜로디에 에픽하이만의 철학이 담긴 가사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그룹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힙합 신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던 에픽하이는 지난 8집 '신발장'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타이틀곡 '헤픈엔딩'은 각종 차트 1위를 휩쓸며 힙합 음유시인의 귀환을 알렸다.
아직 9집이 어떤 형태의 앨범인지, 몇 곡이 수록되어 있는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에픽하이가 어떤 노래로 새로운 감성과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