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한화큐셀, 터키 태양광 공장 기공식 진행

by 편집부 posted Jan 01,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한화큐셀, 터키 태양광 공장 기공식 진행

한화큐셀은 2017년 12월 21일 터키 앙카라 바슈켄트(Baskent) 산업단지에서 한화큐셀 터키공장 기공식을 진행하면서,세계 최초의 업/미드/다운스트림 융복합 사업, 유럽권역 최대 규모인 1GW 발전소를 지어 30년동안 전기 판매의 닻을 올렸다.
본 프로젝트는 터키 에너지부가 올 3월에 실시한 입찰을 한화큐셀이 수주하면서 시작되었다. 사업의 주요 내용은 태양광 제품 공장(잉곳, 웨이퍼, 셀, 모듈)을 짓고 1GW의 발전소를 이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건설하는 조건으로 정부가 30년간 전력구매 계약(PPA) 을 해주는 방식이다. 한화큐셀은 이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판매 해 초기 15년은 kWh당 0.0699달러(USD)로 고정수익을 보장받고 나머지 15년은 시장가격으로 매전한다.
이 사업은 세계 최초의 업스트림(잉곳, 웨이퍼), 미드스트림(셀, 모듈), 다운스트림(발전소 건설/운영) 융복합 사업이며 1GW 태양광 발전소 규모도 유럽 권역 내 최대 규모다. 한화큐셀은 본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 9월 터키 현지 칼리온社와 조인트 벤처(50:50) 설립을 마쳤다. 공장은 앙카라에 건설할 예정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잉곳, 웨이퍼, 셀, 모듈 각 500MW며 2019년 1분기에 상업 생산을 시작한다.
셀 생산력에 있어서 한화큐셀 201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한화큐셀의 연간 생산능력은 셀과 모듈 각 8GW로 셀은 세계 1위, 모듈 4위다. 이는 약 1000만명이 연간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영업력에 있어서도 한화큐셀은 기존 시장의 시장지위를 강화하고 신규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존 시장의 경우 미국, 터키, 한국, 호주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고 일본, 인도 시장 점유율 2위를 달성하였다(2016년 기준). 기존 시장 강화를 위해 ‘18년 고출력 제품인 Q.PEAK DUO 를 신규 론칭하였으며 중동,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 개척을 위해 지역 전시회에 참가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