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총리, 3번 연임에 성공
헝가리 Viktor Orban 총리가 그의 3번째 연임에 성공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우파 진영의 Viktor Orban총리가 지난 일요일 선거에서 압승을 거두며 다시 한번 총리 연임을 하게 되었다고 보도했다. 올해 54세인 Orban 총리는 이로 인해 3번째 연임 헝가리 총리가 되는 것이고 그의 Fidesz당은 의회에서 3분의2석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BBC
헝가리 National Election Office 에 따르면 Fidesz 는 거의 절반에 가까운 승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Orban총리는 유럽연합통합 회의론자로 반 이민주의 정책 캠페인 벌여온 인물로 유명하다. 지난 일요일 저녁 지지자들에게 한 연설에서, 그는 그의 승리가 “헝가리인들에게 그들을 방어할 수 있는 기회와 헝가리를 방어할 수 있는 기회”를 줄것이라고 말했다.
헝가리 투표소들은 일요일 선거때 19:00 (17:00 GMT)에 문을 닫기로 되어있었지만, 긴 줄로 인해 몇 시간 더 문을 열었고 투표율은 거의 69%에 다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선거에서 Jobbik 당은 20%로 2등을 Socialists당은 12% 를 차지하며 3위를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각 당의 리더들은 투표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했다.
한편 이번 선거에서 Fidesz당은 거의 지방 선거구와 지방 동네에서 이긴 반면 반대 당들은 수도인 부다페스트에서 더 많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나타났다.
영국 유로저널 변금주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