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슈퍼주니어 신곡 ‘로시엔토’ 주목!
“슈주 뮤직비디오 통틀어 가장 섹시해”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가 지난 1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슈퍼주니어의 신곡 ‘Lo Siento’(로시엔토)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슈퍼주니어의 정규 8집 리패키지 앨범 ‘REPLAY’에 관한 기사를 게재, “새 앨범 ‘REPLAY’는 지난해 발매한 정규 8집 앨범 ‘PLAY’의 확장 버전이며, ‘Super Duper’를 포함해 새로운 노래 4곡이 수록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새 앨범 타이틀 곡 ‘Lo Siento’는 “한국어와 스페인어 가사가 번갈아 나오고, 약간의 영어 구절이 포함된 3개 국어 댄스 장르다. 이미 라틴 팝은 K-POP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슈퍼주니어의 ‘Lo Siento’는 그래미 어워즈 수상 경력의 형제 듀오 플레이 앤 스킬즈와 레슬리 그레이스가 컬래버레이션으로 참여해 제대로 만들어 낸 라틴 노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슈퍼주니어는 4월 12일 오후 6시 정규 8집 리패키지 앨범 ‘REPLAY’를 CJ오쇼핑의 슈퍼주니어 전용 홈쇼핑 채널인 ‘슈퍼마켓’에 출연해 방송 시작 30분 만에 ‘슈퍼주니어 스페셜 에디션 마스크 팩 세트’ 제품 완판은 물론, 평소 월요일 동시간대 방송 대비 6배 가량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총 9억 원에 달하는 ‘에이바자르’ 마스크 팩을 완전히 매진시키는 등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특히 이번 홈쇼핑 판매수익금 중 일부는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의견에 따라, 팬클럽 ‘E.L.F.’(엘프)의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파격적인 라틴 콘셉트로 음악 팬들을 매료시킨 정규 8집 리패키지 앨범 ‘REPLAY’에는 타이틀 곡 ‘Lo Siento’를 비롯해 ‘Super Duper’’, ‘Me & U’, ‘안아줄게’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4곡이 수록, 한층 넓어진 슈퍼주니어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슈퍼주니어의 뮤직비디오를 통틀어 가장 섹시하다”고 평하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많은 팬을 보유한 슈퍼주니어는 곧 남미에서 ‘슈퍼쇼 7’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Lo Siento’는 스페인어로 ‘미안하다’는 의미로, 히트곡 ‘Sorry, Sorry’를 연상하게 한다”고 마무리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더불어 슈퍼주니어의 정규 8집 리패키지 앨범 ‘REPLAY’는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29개 지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