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동남아 현지 특화제품 `인기몰이`
대우전자가 동남아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미각, 촉각, 시각을 사로잡는 현지 특화제품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남아 전통 의상을 자동 세탁 해주는 `바틱 케어 세탁기`, 현지 음식을 조리해주는 `아얌고랭 복합오븐`를 출시하였다. 최근에는 전통문양 디자인을 적용한 `바틱 문양 아얌고랭 복합오븐`을 출시, 동남아 시장 소비자들의 미각, 촉각, 시각을 사로잡는 현지 특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우전자 동남아 특화제품들의 누적판매량은 10만대를 넘어서고 있다.
바틱케어 세탁기는 전체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무슬림을 대상으로 전통 의복인 `바틱`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채용한 제품이다.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제품은 기존 세탁기 일반 세탁코스 대비 세탁기 모터의 운전율을 80% 이하로 조절, 수류를 완화시켜 옷감 마찰을 줄여 변형 및 손상을 최소화하였다. 지난 2016년 인도네시아 시장에 첫선을 보인 이후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대우전자는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수출 전 모델에 `바틱 전용코스`를 적용하였다.
아얌고랭 복합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으로, 동남아시아 대표 음식인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등을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 할 수 있게 하여 점차 확대되고 있는 웰빙푸드 시장에 최적화 된 제품이라는 평을 받으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최근 출시한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 은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아얌고랭 복합오븐 제품에 전통 문양인 `바틱` 문양을 제품 도어에 적용한 특화 제품이다.
김창중 대우전자 말레이시아 법인장은 "현지 특화 제품들은 판매실적도 좋지만, 소비자들을 배려를 한다는 측면에서 현지인들에게 브랜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며 "바틱 케어 세탁기, 아얌고랭 복합오븐 등 대우전자만의 현지 특화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 매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