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영국 18세 청소년들에게 무료 인터레일 패스 지급 결정
브렉시트 이전에 영국 청소년들이 무료 인터레일 패스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영국 일간 가디언지는 오는 7월 이전에 18세가 되는 영국 십대들은 한달동안 유럽 4개 국가 철도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레일 패스를 신청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 가디언
이 무료 티켓은 £400 가치로18세가 되는 EU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 브렉시트로 인해 영국 십대들에게 이 같은 기회는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레일 패스는 DiscoverEU scheme의 일환으로 EU에서 재정지원하고 있다.이와 관련된 부서의 EU 위원회 대변인 Nathalie Vandystadt은 "인터레일과 관련한 향후 계획은 브렉시트 협상과 영국와 EU의 미래 관계에 달려있다."고 언급했다.
이 계획은 독일 MEP와 유럽의회의 European People's party 리더인 Manfred Weber가 지휘하고 있으며, 그는 “인터레일 패스는 다양성 안에서 유럽의 공통된 독자성을 발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인터레일 패스의 장기적 비전은 EU 시민들 사이에서 문화와 사회적 유대관계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EU 회원국 모든 아이들이 18세가 될때 공짜 인터레일 패스를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무료 인터레일 패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왜 인터레일 패스가 필요한지 이유를 밝혀야 하며, 6월2일과 26일 사이에 신청이 가능하다.
영국 유로저널 변금주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