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강의 행복나침반

완벽한 감사와 행복

by eknews02 posted Jun 1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로저널 칼럼 / 행복 나침반

18. 완벽한 감사와 행복


“내 인생에서 행복하지 않은 날은 단 하루도 없었습니다.”

1999년 갤럽의 ‘세상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된 헬렌 켈러는 눈을 감기 전 위와 같이 말했습니다. 생후 19개월 만에 열병으로 인해 시각과 청각, 그리고 언어를 잃어 평생 장애자로 살았던 헬렌 켈러는 어떻게 ‘항상 행복할 수 있는 완벽한 행복’을 누리게 되었을까요? "가장 행복한 사람은 가장 많이 소유한 사람이 아니라, 가장 많이 감사하는 사람이다."(빌헬름 웰러) “감사의 분량이 행복의 분량이다.”(타고르)는 말처럼, 완벽한 감사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완벽한 감사는 완벽한 행복을 가져다주는데, 완벽한 감사는 다음과 같은 감사입니다.


“나는 나의 역경에 대해서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역경 때문에 나 자신, 나의 일, 그리고 나의 하나님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헬렌 켈러)


여기서 주목해야 될 부분은, 헬렌 켈러의 감사는 좋은 조건으로 인한 감사가 아니라, 역경으로 인한 감사라는 것입니다. 좋은 조건 안에서는 누구나 쉽게 감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온전한 감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나쁜 조건이 오면 감사가 나오지 않고 행복도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인류의 온전한 행복을 위한 성경은 감사에 대해 이렇게 조언하고 있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범사에 감사’와 ‘그리스도 안에서’입니다. 범사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모든 일이기에, 범사에 감사하라는 것은, 모든 일에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감사는 완벽한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그런데 어떻게 모든 일에 감사할 수 있을까요? 그 비결은 ‘그리스도 안에서’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만이 ‘범사에 감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면서도 ‘범사에 감사’하는 길로 나아오지 않고 있거나, ‘범사에 감사’하는 길로 나아왔지만 ‘그리스도 안에서’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히 나누기로 하겠습니다.


(제임스강_행복신앙연구소 소장 www.blessingofgod.org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