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한서 문화교류 한마당 행사 성대히 개최되어
스페인 마드리드 한인회에서 매년 개최하는 한서 문화교류 한마당 행사가 올해는 2018년 5월 26일(토)에 KOWIN SPAIN과 함께 마드리드에서170Km 떨어진 조그만 소도시 EL BURGO DE OSMA( SORIA주) 에서스페인 현지인들의 열열한 환호속에 성황리에 마치었다.
마드리드에서 멀리 떨어진 행사지로 출발하기위해 아침 9시에 150여명의마드리드 한인들과 마드리드 현지인들이 레알마드리드 축구장앞에 집결하여,버스3대로 나누어 탑승한후 목적지인 EL BURGO DE OSMA로 출발하였다.앞서 선발대로 출발한 이형민,이종진부회장,강병일군은 그곳 JESUS ALONSO시장님의 적극적인 안내와 협조아래 문화행사에 필요한 모든 시설과 장비를준비를 완료하고 기다리고 있었으며, 많은 현지 시민들도 관심을 가지고 행사장인 시청앞 광장 PLAZA MAYOR에 모여 기다리고 있었다.
“2018년 한서 문화교류 한마당” 행사는 강영구 마드리드 한인회장의 인사말로시작되어, 전홍조 주스페인 대사의 축사(최종욱 공사참사관 대독)ㅡDon JESUS ALONSO 시장의 환영사,ㅡ그리고 KOWIN SPAIN 이인자 지역담당관의 인사말이 이어졌다.본격적인 행사는 양은숙 코윈스페인 부회장의 한복설명과 함께 ‘한복패션쇼’로 시작되어, 한국 전통한복의 아름답고 우아한 모습에 관중들의 감탄과 뜨거운 박수갈채가쏟아져 나왔다.
어린이한복, 부부한복, 무궁화 한복, 궁중한복, 혼례복외에다양한 한복이 소개되어 우리전통한복의 미를 마음껏 알릴수 있었다.특히 대한민국과 스페인 국기로 디자인된 한지한복은 두나라의 문화교류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여 인상깊은 시간이 되었고, 많은 스페인사람들의 환호속에 한복패션쇼를 마칠수있었다.이민주양의 가야금연주로 한국의 전통악기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후에 문태웅사범님 제자들의 태권도 시범이 열열한 환호속에 펼쳐졌다.
태권도 시범단의 절도있는 품세와 호신술, 격파, 겨루기등 다양한 시범을 선보여 국기태권도의 위상을 다시한번 크게 떨칠수 있었다.한국 전통한복 패션과 가야금연주,태권도시범을 통해 우리전통문화를 직접 소개할수 있는 뜻깊고 의미있는 문화교류행사가뜨거운 호응과 감탄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될수 있었다. 문화행사후 마드리드 한인회가 코윈스페인과 교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준비한 김밥,잡곡밥,불고기,제육복음,김치,오이김치,포도주,과일등으로 맛있는 야외식사로 풍부하고 즐거운 점심식사 시간을 가질수 있었다.마지막으로 마드리드로 돌아오기전 CANON DE RIO LOBOS 협곡을 들러 스페인자연공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느끼면서, 산책과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가지며문화탐방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다. 한서문화교류와 문화탐방의 뜻깊은 하루를 마무리하며, 마드리드로 무사히 귀경하였다. 주스페인 유승주참사영사는 이번 한서문화교류한마당 행사는 스페인 현지인들과 접 접촉하여 우리전통문화를 소개하고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하였다.
스페인 유로저널 전영인 기자
eurojournal27@eknews.net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