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지카와 뎅기열 확산 우려

by 편집부 posted Aug 28,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유럽, 지카와 뎅기열 확산 우려

 

폭염으로 인해 지카 바이러스와 뎅기열이 유럽에 확산될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영국 일간 익스프레스지는 과학자들의 말을 인용해 지카 바이러스가 현재 유럽에서 상당히 위협적인 요소라고 보도하며, 이는 유럽 대륙의 날씨가 더워지면서 많은 모기들이 서식하게 것이라고전했다.

 

과학자들은 여름 폭염으로 인해 기온이 올라가고 해외 여행이 증가하면서 지카, 뎅기열, 뇌염 등이 증가할 있다고 전망했다.  

 

1947년 우간다 Zikka라는 고립된 숲에서 처음 발견된 지카 바이러스는 뎅기열, 황열병, 일본 뇌염, 웨스트 나일(West Nile)바이러스 같은 과에 속하는데 감염된 암컷모기들에 의해 옮겨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카 바이러스는 성생활과 수혈등을 통해 옮길 있으며 임산부의 경우 태아에게 전염될 수도 있다.  

 

WHO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EU에서 나타나고 있는 지카 바이러스를 간과할 만한 것이 아니라고 명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익스프레스지는 이탈리아, 그리스, 헝가리, 세르비아 및 루마니아 등지에서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올해 여름 22명의 사람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European Centre for Disease Prevention and Control (ECDC) Jan Samenza 교수는 가디언지에 웨스트 나일의 상당한 증가는 향후에 악화될 징조라며, "이렇게 일찍 웨스트 나일이 발생한 것을 본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웨스트 나일의 이른 발발은 감염 매개체가 지역을 옮겨간다는 것을 함축한다며 그는 이른 발발사례에 대해 강조했다.


유럽3-유럽, 지카와 뎅기열 확산 우려 익스프레스.jpg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