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녹지국제병원 도민참여단 숙의 프로그램 본격 진행

by 편집부 posted Sep 0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녹지국제병원 도민참여단 숙의 프로그램 본격 진행

제주도 “녹지국제병원”숙의형 공론조사 위원회가 도민참여단 모집과 숙의프로그램 진행 일정을 확정하고 9. 1.부터 본격적인 숙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민 참여단 규모는 200여명으로 지난 8.15.~8.22.어간에 3,000명의 도민을 대상으로 여론조사 전문업체에서 1차 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비율에 맞춰 8.24~8.31.일까지 모집했다.
한편, 1차 조사 결과는 지난 7.30. 위원회에서 이해관계자간 갈등심화와 다수의견 동조 심리(밴드왜건 효과)로 공론조사의 중립성과 공정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어 비공개 하기로 결정했다.

도민참여단은 9. 1.부터 9.8.까지 온라인과 숙의자료집 등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기초지식을 습득 한다.
그리고 9.9.에는 도민참여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숙의과정을 안내받고 청구인 및 사업자 측으로 부터 자료집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9. 16.에는 도민참여단 상호토론에 이어 청구인 및 사업자 측 관계자들과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9. 17.~10.2.까지는 도민참여단들의 각자 도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본인들의 충분의 숙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10.3. 전체 토론회를 실시하고 도민참여단의 그동안 숙의한 내용과 도민들로부터 수렴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최종 설문조사 실시를 할 예정이다.
숙의프로그램 전 과정에 대해서는 청구인 및 사업자 측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인사가 참여하여 도민참여단에게 양 측의 주장을 설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론조사위원회 허용진 위원장은 " 공론조사 위원회에서 최종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권고안을 작성할 예정이며, 권고안은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제출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히면서 "  이번 공론조사는 전국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실시되고 있어 중앙부처는 물론 다른 지자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면서 제주 도민사회의 민주역량을 평가받는 시험대가 될 것이다."고 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