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네덜란드, 세계 최초 플라스틱 재활용 도로 선보여

by eknews02 posted Sep 18,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네덜란드, 세계 최초 플라스틱 재활용 도로 선보여

 

네덜란드에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 재활용으로 만든 자전거 도로가 탄생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지는 네덜란드에 처음으로 재활용된 병과 , 포장재등으로 만든 플라스틱 자전거 도로가 탄생했다고 보도했다. 30미터에 해당하는 도로는 218,000개의 플라스틱 컵에 상응하는 양의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이것은 아스팔트 도로보다 3배나 견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2-네덜란드, 세계 최초 플라스틱 재활용 도로 선보여 가디언지.JPG


이 자전거 도로는 도로의 온도와 이곳을 지나는 자전거대수 도로의 성능을 모니터하는 센서를 포함하고 있으며 조립식 부분은 가볍고 속이 비어있어 운반하기가 쉽고 설치하는데 70%정도 빠르다는 장점을 가진다고 가디언지는 설명했다.  또한, 케이블을 비롯한 파이프 등이 쉽게 도로 안에 들어갈 수 있도 빗물도 빠질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네덜란드 기술회사 KWS 오일 및 가스 대형회사 Total, 파이프 제조업체 Wavin 합작 회사는 지난주 네덜란드 북동쪽 지역인 Zwolle 문을 열었고, 이 같은 플라스틱 재활용 도로는 Overijssel Giethoorn 2번째로 설치될 것으로 예정되었다. 또한 Rotterdam 같은 기술을 모두 사용하는 도시가 것이라고 가디언지는 전했다.

 

도로의 개발자 Anne Koudstaal Simon Jorritsma " 실험은 재생가능하고 미래에 사용할 있는 길로 가는 걸음을 내딛은 것이다.” 언급했다.  

 

하지만 플라스틱을 반대하는 로비그룹Plastic Soup Harmen Spek 열과 유실로 인해 작은 플라스틱 입자들이 생활 환경에 들어올 있다고 경고했다.

 


영국 유로저널 변금주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