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0일, 중고물품경매사이트 프랑스 이베이(eBay)의 『스포츠•바캉스』부문에 재미있는 경매가 이뤄져서 사람들을 눈길을 끌었다.
르피가로는 30일자 신문에서 프랑스 이베이 사이트에 프랑스 축구국가대표팀의 감독인 레이몽 도메네크(Raymond Domenech)가 경매에 올라왔다고 보도하였다.
사이트에는 도메네크 감독의 얼굴과 함께 « 팝니다 :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을 경매에 내놓습니다. 특이한 사항 : 형편없는 발언으로 기자회견장에서 황당한 모습을 자주보임. 책임감을 가지고 팀 운영에 임하는 자세가 전혀 없음 » 등의 문구가 함께 올랐다.
한편, 개인적인 신상에 관해 « 미혼, 그러나 공식적으로는 기혼상태임 » 이라고 올라 세간에 떠도는 도메네크 감독의 사생활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뿐만 아니라, 경매문구는 «항상 웃는 얼굴 » 이라고 덧붙이며, « ‘2008 유로’에서 프랑스가 탈락한 날, 기자회견장에서도 여전히 미소를 띄우며 ″어쨌든 실망스럽습니다″ 라고 말했음 » 이라고 마무리 지었다.
배달은 공짜이며, 30일 현재 경매가는 7.5유로라도 신문은 밝혔다.
도메네크 감독은 형편없는 전술과 책임감 없는 발언, 이해할 수 없는 선수선발로 ‘2008 유로’ 예선전부터 구설수에 오르내렸으며, 프랑스가 8강 진출에 실패한 후, 프랑스 국민들의 질책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도메네크 감독은 이베이 사이트의 이같은 경매문구에 관해 어떠한 입장도 표명하지 않은 상태이다.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