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유럽 위원회, “이탈리아 예산안, 협상 문은 열려있다.”

by 편집부 posted Nov 2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유럽 위원회, “이탈리아 예산안, 협상 문은 열려있다.”

유럽 위원회 경제부 위원 Pierre Moscovici는 11월 23일 인터뷰를 통해 이탈리아 예산안 관련 최선의 협의를 하기 위한 문은 항상 열려 있다고 말했다.

이탈리아 언론 ANSA 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Pierre Moscovici 위원은 “이탈리아를 향한 유럽 위원회의 문은 항상 열려있으며 우리는 이탈리아와 유로존의 공공 이익을 충족시킬 수 있는 협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EU가 이탈리아 예산안 수정을 권고하는 것은 분명히 더 나은 예산안이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며 “유럽 위원회의 목표는 이탈리아 정부를 제제하는 것도, 국가 내부적인 일들에 관여하려는 것도 아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국 신용평가기관 Kathrin Muehlbronner 수석 부사장은 “EU와 이탈리아 간 긴장이 고조되면서 공공채는 계속 상승하고 그에 따라 경제에 대한 위협도 증가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일, 정부기관-사업체 신용 등급 평가전문회사 Moody’s 는 이탈리아와 유럽의 예산안 관련 충돌로 인해 독일과 이탈리아 채권 10년의 금리 차를 의미하는 국채 스프레드 수치가 사상 최고 수준으로 치솟을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부채 상환을 위한 이탈리아 투자자들의 신뢰 지표이기도 한 스프레드는 유럽 경제 위원회가 이탈리아의 2019년 예산안을 거부한 후 300 포인트를 넘어선 상황이다. 

<사진 : ansa> 

영국 유로저널 김예지 기자
   eurojournal24@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