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9년 일자리/경제/산업 10대 정책
경상북도는 내년도 일자리/경제/산업분야 10대 역점 정책을 추진해 좋은일자리를 창출하고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나갈계획이다.
경북도는 우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확대하고 새롭게 추진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내년도 전국 최다 국비(266억원)를 확보해 2,774명의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외지 청년을 도내로 유입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자체 추진, 올해 국가사업화한 ▲도시청년시골파견제를 확대, 내년에는 200명에게 연간 3천만원(개인)의 창업관련 자금을 지원해 청년의 도내 유입을 촉진하고, 도내 청년들에게는 ▲청년마을일자리 뉴딜사업를 새롭게 추진해 80명에게 연간 1,500만원을 지원, 청년의 도내 안착을 돕는다. 또한, ▲청년행복결혼 공제사업을 시범 추진, 청년 50명에게 연간 1,200만원의 결혼자금을 지급해 청년들의 도내 정착을 유도하고 향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도청신도시 홍보관을 활용하여 ▲청년 문화예술인 일자리센터를 조성해 청년 사회혁신가/문화활동가/창업가 등 50명을 양성, 도청 신도시를 활성화시킨다는 복안이다. 이 밖에도 시군 우수 일자리 제안사업을 지원하는 시군 주도형 ▲지역혁신 일자리 프로젝트를 신규로 추진해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펼친다.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도 확대된다. ▲전통시장 화재공제사업을 새롭게 추진하고 소상공인지원센터도 신규운영한다. 1,400개 소상공인 점포에 화재공제 보험료를 10만6천원씩 지원하고, 소상공인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창업/경영개선 컨설팅 등을 제공하여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간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