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한화 협동로봇, 인도 최대 IT업체위프로와 손잡고 13억시장 본격 진출

by 편집부 posted Jul 08,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한화 협동로봇, 인도 최대 IT업체위프로와 손잡고 13억시장 본격 진출

한화그룹의 협동로봇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가 최근 인도 IT기업 위프로(Wipro)와 현지시장 대리점 계약 및 협동로봇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정밀기계는 위프로와 함께 인도 내 대리점을 선점하여 현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향후 위프로가 추진하고자 하는 여러 제조업체 공정 자동화 사업을 한화 협동로봇 기반으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 협동로봇 (Collaboarative Robot, Cobot): 작업자와 가까운 거리에서 업무를 도와주는 로봇으로, 주로 신체 끼임 사고나 화상 위험 공정이나 반복적 작업 등의 산업현장에서 쓰이고 있다.

* 위프로 (Wipro): 창업 당시 이름인 '서인도 야자 정제유(Western India Palm Refined Oils limited)'의 약자
위프로는 세계 3위의 소프트웨어 아웃소싱 회사다. 올해 매출 84억 7천만달러(약 10조원), 순익 13억 달러(약 1.5조원), 시가총액 116억 달러가 예상되며, 직원 수는 17여만 명에 달한다.

이날 협약에서 위프로 인프라스트럭처 엔지니어링 쿠마르 대표이사는 "최근 제조업의 4차 산업혁명에서 협동로봇은 다양한 공정 자동화에 최적화 된 솔루션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위프로가 세계 수많은 협동로봇 기업 중 한화정밀기계를 선택한 이유는 한화 협동로봇의 업계 1위 수준의 기술력과 제조 경쟁력 때문이다"고 말했다.

나아가,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협동로봇 선도 기업과 인도 대형 IT업체가 상생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신규 시장을 같이 창출하는 인도 진출의 첫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한화정밀기계는 2017년 3월 국내업계 최초로 협동로봇 HCR-5를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HCR-3, HCR-12)을 확대하는 한편, 최근에는 한국, 중국, 동남아, 유럽, 미주뿐만 아니라 인도 시장까지 진출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