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전남도, 친환경축산물 인증 전국 최고

by 편집부 posted Nov 26,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전남도, 친환경축산물 인증 전국 최고

전라남도가 올해 친환경축산물 인증 농가 수가 1천539호로 전국 6천229호의 25%를 차지해 전국 최다 친환경축산물 인증 실적을 기록했다.

축종별로는 한육우 847호, 젖소 87호, 돼지 110호, 닭 224호, 오리 239호, 흑염소 25호, 메추리 7호 등이다.
전라남도는 전국 최고 수준의 친환경축산물 생산을 위해 매년 4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 농가당 200만 원 이내에서 인증 비용을 100% 지원하고 가축 출하 장려금을 1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축산물 인증 참여의식을 높이고 인증 추진 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읍면 순회 교육과 우수 농가 선진지 견학, 친환경 워크숍 등을 실시했다. 순회교육은 친환경축산물 인증 주요 정책 방향, 인증농가 준수 사항, 인증 취소 주요 사례, 인증 기준 및 사후관리 요령 등 인증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중점 사항 위주로 이뤄졌다.

전라남도는 친환경축산물 인증 참여 농가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시군별 인증 가능 농가의 체계적 관리, 컨설팅팀 운영, 인센티브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건의, 친환경축산물 학교급식 공급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은수 전라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환경을 보전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항생제 사용을 최소화하고 위생적 사양관리를 실천하는 친환경 축산농가를 2천 호까지 확대해 전국 친환경축산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2006년부터 친환경축산 5개년 계획을 시작으로 전국 최초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육성 조례 제정, 녹색축산육성기금 조성,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 지정 추진 등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기반 구축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