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억대뷰 영상만 총 18편 이상로 K팝 최초·최고의 신기록
불과 약 2개월 전 ‘뚜두뚜두’ 뮤직비디오(MV)가 11억뷰 금자탑을 쌓은 바 있는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 가 안무 영상에서도 5월 18일 유튜브에서 3억 뷰를 돌파해 또 한 번 K팝 그룹 최초·최고의 신기록을 경신했다.
공식 뮤직비디오의 끝없는 상승세도 놀랍지만, 안무 영상까지 계속되는 억대 뷰 행진은 블랙핑크의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짐작하게 한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팬들의 커버 댄스 붐을 일으켜왔던 ‘뚜두뚜두’는 지난 2018년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이다. 강력한 트랩 비트에 가미된 동양적 퍼커션 리듬, 그 위에 얹힌 휘슬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블랙핑크의 공식 뮤직비디오, 퍼포먼스 영상 등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18편 이상을 보유했다.
그 중 억대뷰 안무영상은 ‘붐바야, 휘파람, 마지막처럼, 불장난, Forever Young, SOLO, Don’t Know What To Do, Kill This Love’ 등 9편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뚜두뚜두'(11억뷰), ‘붐바야와 킬디스러브가 8억뷰, 마지막처럼(7억뷰)'에 더해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5편에 이어 5월 8일 블랙핑크의 ‘불장난’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억회를 넘어서면서 K팝 걸그룹 최다이자 최초다. 또한 ‘휘파람’과 제니의 솔로곡 ‘SOLO’ 뮤직비디오도 5억뷰를 목전에 두고 있어서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불장난’은 블랙핑크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SQUARE TWO’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불장난에 비유한 가사와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한 콘셉트로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잘 담아내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멤버들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춤선과 매혹적인 표정 연기가 인상적이다.
유로저널 김하늘 기자
eurojournal28@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