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저널 영국 특집 (1)
영국 아동 복지수당에 대해
아동복지수당은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매달 지급받는 것이다.
* 언제까지 해당 혜택을 누릴 수 있을까?
부모는 자녀의 생후 등록과 동시에 해당 혜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는 매달 지급된다. 자녀 한 명당 한 사람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이를 신청해야하는 배우자와 함께 결정해야한다.
일하고 있지 않거나 수입이 주당 166파운드(약 25만원)이하일 경우 그들의 연금에 대해 NI(국민 보험) 공제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출생신고를 할 수 없는 경우에도 자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우 신규 자녀혜택을 처리하는데 약 세 달이 소요될 수 있다.
다행히도 자녀혜택은 3달치에대한 소급적용이 가능하다.
자녀혜택은 다른 혜택과는 다르게 유니버설 크레딧 (소득에 따라 다른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으로 대체되지 않는다.
그러나 이는 개인별 제한제도범위 내에서이며 한 가정이 받을 수 있는 특정 보조금에 대한 가계 총수입에서 제한이 있다.
두 가지 자녀수당률이 있으며 공제자에 따라 다르다.
첫째 또는 외동에 대한 주당 지급률은 21.05파운드이며 다른 자녀들에 대한 수당률은 아이 한명당 13.95파운드이다.
* 자녀보조금 혜택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는가?
자녀 복지 수당은 아이들이 학업 혹은 다른교육, 실습 등을 마친 후 8월 31일이나 16세 생일 이후에 중단된다.
이 혜택은 인증 받은 교육이나 학업에 머무르는 경우에만 계속되며, 아동 복지 사무소에 통지해야한다.
부모는 자녀의 지난 해 학기 계획을 확인해 달라는 편지를 학교에서 받게 된다.
바로 아동수당을 받을 수 없는 경우
1) 주 24시간 이상 유급 근무를 시작하고 더 이상 인증된 교육
또는 훈련을 받지 않는 경우
2) 영국에서 견습생활을 할 경우
3) 소득 지원, 고용 및 지원 수당 또는 세금 공제 같은 특정 혜택을 본인 소유로 받을경우
* 아동수당청구 변경 시기는?
아동 복지국에 모든상황에 예외없이 반드시 보고한다.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포함된다.
1) 가정생활-예)결혼
2) 아동생활-예)교육 또는 훈련이수
영국 유로저널 김수연 인턴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주간신문 유로저널은 금주부터 영국의 각종 복지 수당(benefit)제도에 대해 영국 한인들을 위해 정리해 보도한다( 유로저널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