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한인교육기금, 한인 청소년 멘토링 행사 성공적 개최
다양한 분야 멘토들과 7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 참가해 수준 높은 행사로 평가 받아
재영한인교육기금(Korean Education Foundation)이 지난 2월 27일(토) 영국 내 한인 청소년과 청년 인재 양성 교육의 일환으로 멘토링 행사를 개최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알찬 도움을 주었다
지난 해에는 COVID-19으로 인해 멘토링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영국 내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진로로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다양한 분야에 관계되는 멘토들이 참여해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건축, 경영, 법, 뱅킹, 스타트업, 의료, 인베스트, 전략, 제약, 진로, 치의료, 회계 등 다양한 분야에 이르는 14명 이상이 멘토로 자원했다.
이들 멘토들과 교육기금 관계자들을 비롯해 영국 전역에서 참석한 7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 등 90명 이상이 접속하여, 지난 3년간의 교육기금 각종 행사 중 최대 규모 행사로 기록되었다.
1부 행사는 교육기금 박성진 이사장의 개회 인사와 진행으로 시작하여, 주영한국개사관 박은하 대사의 격려사가 이어졌고, 이어 각 멘토의 전문성 넘치는 분야별 소개 시간으로 마무리되었다.
곧바로 이어진 2부 순서에서는 관심분야별로 그룹을 나누어 학생들과 멘토들의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번 멘토링 행사는 몇 년뒤 사회로 진출할 후배들에게 선배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가 이루어졌고, 시간내에 못 다한 이야기는 멘토로 참가한 선배들이 개인 연락처를 통해서도 돕겠다면서 후배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다짐하는 등 알차고 의미있는 행사로 평가 된다.
그외 더 필요한 사항이 있는 청소년들과 진로로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필요한 문제들에 대한 해답을 기대 받는다.
문의사항 : 교육기금 kcc.kef.info@gmail.com
www.koreanedufoundation.com
유로저널 김세호 기자
eurojournal01@ek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