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중앙은행, 영국 경제가 COVID 경기 침체 회복 예상보다 빨라

by 편집부 posted May 0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 중앙은행, 
영국 경제가 COVID 경기 침체 회복 예상보다 빨라



영국 중앙은행(Bank of England,BOE)가 백신 접종의 확대로 계속됨에 따라 영국 경제가 COVID 경기 침체에서 예상보다 빨리 회복되고 있다고 선언했다.

중앙 은행이 아직 금리를 인상 할 가능성은 낮지 만 5월 첫 주 통화 정책위원회 회의에서 양적 완화 속도를 늦출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은행 최신 통화 정책 보고서 2 월 마지막 업데이트에서 2020 년 9.8 % 침체 이후 올해 1 분기에 생산량이 5 % 증가했다면서 영국의 성장 전망이 난관적이라고 전했다.

영국 경제는 백신 출시와 접종이 확대에 따라 예상보다 빠르게 코로나 바이러스 경기 침체에서 회복되고 있다는 것이지만, 암울한 지적도 제기 되었다.

EY Item Club의 수석 경제 고문 인 Howard Archer는 "3 월 추가 예산 집행으로 경제에 대한 단기 지원이 자신감을 높이며 경제가 제한 완화와 지속적인 백신 출시의 혜택을 받아 2 분기를 매우 앞장서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히면서 "중요하게, 노동 시장은 탄력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설문 조사 결과는 보다 자신감있는 기업이 근로자를 수용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4월 마지막 주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는 영국 경제가 올해 가장 빠른 성장률 인 7.8 %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히면서 영국경제는 경제 침체 늪에 빠지고 있는 유로존과 다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측했다.

이와같은 영국의 경제가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자,경제 연구소 (IEA)는 2 조 파운드의 국가 부채를 갚기 위해 '긴급 조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세금 인상이 '무효'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대신 재무부 관리들에게 지출을 통제하고 성장을 촉진하기위한 조치를 도입하도록 조언했다.

IEA는 2 차 세계 대전과 18-19 세기의 나폴레옹 혁명 전쟁 동안 국가 부채가 폭증 한 다른시기를 분석 한 후  "대규모 부채는 알려지지 않은 것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세금 인상 조치로 뛰어 드는 것은 오도되고 헛된 일"이라고 지적하고 " 부채를 처리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불필요한 규제를 제거하고 세금을 단순화함으로써 경제 성장을 장려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영국 방혜미 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