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독일에서 안전하게 살기 - 도로 교통편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영사 민원 서비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by eknews04 posted May 04,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독일에서 안전하게 살기 - 도로 교통편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영사 민원 서비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은 우리 동포들의 권익 증진 및 성공적인 독일사회 정착 지원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매월 특정 주제를 정해 전문가의 의견과 조언을 듣고, 참석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에 대해 서로 대화하는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 3.27() 개최된 첫 번째 행사(영사민원 서비스, 온라인에서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이어 독일에서 안전하게 살기 - 도로 및 교통을 주제로 하는 두 번째 행사가 지난 4.29() 동포사회의 관심과 참여하에 개최되었다.

 



이번 독일에서 안전하게 살기 도로 및 교통편에서는 프랑크푸르트 경찰청 교통안전과 소속 경찰관<Joerg Lang>이 직접 발표자로 참석하여 독일에서 교통사고 발생시 대응요령, 주요 사고 원인 및 유의사항, 경찰 사칭 사기 대응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였을 뿐 아니라 참석자들이 채팅 및 대화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기하는 질의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였다.

 



총영사관은 독일에서 운전하는 우리 동포들이 한국과 상이한 독일 도로교통법으로 인해 다소 혼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우리 동포들이 주로 착오를 일으키는 부분에 대해 사전에 프랑크푸르트 경찰청측과 주요발표 내용을 사전에 조율함으로써 참석자들은 금번 행사를 통해 그간 궁금했던 부분들이 상당부분 해소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행사는 순차통역으로 진행되어 보다 많은 우리 동포들이 참석할 수 있었다.

 



총영사관은 이번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5월 중 독일 도로·교통 분야 전문가를 재초청하여 자전거·e스쿠터 운행시 유의사항, 음주운전, 통행우선권 등에 대해 안내하고, 참석자들의 질문도 받을 예정이다.



독일 유로저널 배정숙기자 bjska@hanmail.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