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 주최, 3개 고사장,100 여명 참가
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회장 김진일, www.kseauk.org) 주최 제2회 수학경시대회가 지난 4월1일 토요일 런던의 두 고사장을 비롯한 영국 전역의 13개 고사장에서 개최되었다.
영국내에 거주하는 Year4- Year11의 한인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라나는 2세들의 수학실력을 함양하고 아울러 그들에게 한국인들이 이미 갖고 있는 뛰어난 수학 능력을 고취 하고자,재영과기협이 매년 실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이 경시 대회는 작년에 이어 금년이 두 번째이다.
올해는 특히 작년과 비교하여 참가자 숫자가 약 100명가까이 늘어나는 등 수학경시대회가 재영한인사회의 주요 연례 행사로 자리매김을 하는 모습이 역력히 드러났다.
또한 각 학년 최우수상으로 부총리겸 과학기술부장관 상이 수상될 예정인 만큼 경시대회를 보다 공정하게 치루고자 하는 취지에서 웨일즈와 스코틀랜드를 포함한 전국의 모든 고사장에 재영과협의 임원/회원들이 감독관으로 파견되어 시험감독을 직접 실시하는등 공정하고 엄격한 분위기내에서 경시대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수학경시대회 준비위원장을 맡아 수고한 김정원 박사는 “각 한국 학교를 통하여 등록을 접수한 학생들은 물론이고, 재영과협 웹사이트 www.kseauk.org 를 통하여 직접 등록을 하는 학생들 숫자가 올해에 급격하게 늘어나는것을 보건데, 재영한인사회내의 수학경시대회에 관한 관심이 지대해 지는것을 쉽게 느낄 수 있었다”고 언급하였다.
<기사 제공및 사진: 재영한인과학기술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