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주영 한국 대사관,홈페이지 전면 개편

by 유로저널 posted Nov 10, 200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주영한국대사관(대사:조윤제)이 인터넷 홈페이지 디자인과 컨텐츠를 전면 개편하여 11월 2일 개통함으로써,재영한인들 뿐만 아니라 영국인들을 비롯한 외국인 등 사용자들이 다양한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받고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의 대사관 홈페이지는 모든 해외 대사관들과 같은 형태로 천편일률적이었으나 새로 단장된 홈페이지는 시각적으로도 지루하지 않고, 안정감 있는 형태의 디자인과 색상을 활용하였 으며, 첨단과 전통이 공존하는 한국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노력한 흔적이 나타 났다.
특히 대사와 대화의 장 코너를 마련하여 재영한인들의 민원을 대사에게 직접 제기할 수 있도록함으로써 대사관이 재영 한인사회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을 엿 볼 수 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 중 특히 주목되는 점은 지금까지의 홈페이지가 한글로만 제작되어 있어 재영 한인등 우리 국민들에게만 유익한 정보 및 자료 등을 제공해왔으나,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는 한글,영문이 각각 따로 되어 있어 글로발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 제작된 영문 홈페이지를 통해 영국인을 비롯한 외국인들에게도 우리 나라에 대한 기본정보와 관광,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한글 홈페이지의 경우 “영사서비스” 내용을 대폭 보완하고, “영국알기”, “업무분야별정보” 코너를 신설(금융, 산업, 과학기술 등 영국의 제도와 정책에 대한 정보 제공)하고 있다. 대사관의 활동 사항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뉴스” 코너를 신설하여 한-영 양국간 고위인사 교류나 대사관의 주요 행사 소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대사관 관계자는 밝혔다.
1면에 이어서
특히, 방문자들에 대한 일반적 정보 제공이 아니라 양방향 의사소통 체계를 구축 하였으며, 기기존의 전자민원 시스템 외에 “대사와의 대화” 메뉴를 신설하여 방문자들이 한-영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대사관의 외교활동 제안이나 대사관 민원 서비스에 대한 건설적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였을 뿐만 아니라 “대사의 대화의 장 코너”를 마련함으로써,주영한국대사와 재영 한인들과 직접 대화를 시도할 수 있게 되었다.
홈페이지주소: www.koreanembassy.org.uk

영국 유로저널 전 성화 수습기자
eurojournals@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