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재독동포총연합회 임원 상견례 및 연석회의-자식 자랑하고 서로 칭찬하자

by 편집부 posted Mar 13,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재독동포총연합회 임원 상견례 연석회의-자식 자랑하고 서로 칭찬하자



3 자식 자랑.JPG



20211210 창립된 ()재독동포총연합회(회장 고창원) 31 재독한인문화회관에서 임원, 고문, 자문, 단체장 상견례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점심식사를 먼저 1320분부터 김영모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연석회의에서 고창원 회장은어려운 시기에도 자리에 참석해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많은 분들이 돌아가셔서 함께 하지 못해 안타깝다며 건강을 챙기시라 하였다. 우리 동포 자녀들을 보면 박사, 의사, 변호사 아닌 사람이 없을 정도로 대개 성공했다. 우리는 그들을 격려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으면 한다 권고했다.



1 고창원 회장.JPG 4 윤행자 수석부회장.JPG



5 강황용.JPG



임원, 자문위원, 고문, 내빈 소개에서 회장은 참석자들과 부인들도 일일이 호명하고, 그들이 한인사회 발전에 봉사한 점도 알렸는데 가깝게는 파독 광부 형님, 형수님 동포들 가정에 대해 친근하게 소개했다. 



윤행자 수석부회장은 지난 218 NRW 뷔스트(Wust) 총리 초청으로 성공한 이민자로 참석한 일을 밝히며 뷔스트 총리가한인들이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고 독일 중부지역의 보건의료와 경제발전에 소중한 역할을 점과 자녀들까지 훌륭하게 키워 독일 사회 분야에 기여하고 있음에 대해 감사함을 전했다서로 돕고 협력하며 살자라는 당부의 인사가 있었음을 전했다. 



이어서 안건으로 2020년도 행사계획(국내 대학과 상호 교류와 협력에 관한 세미나 행사, 외교부와 보건복지부 국회에 재독동포 의료보험 한국과 독일 양국과 협약체결 요청, 동포 단체와의 협력 상호 보완문제, 재독동포 영주귀국-재한 독일동포전용 양로원 참여자 수요조사, 파독 60주년 글뤽아우프 파세연한독간호협회재독동포총연합회 기념사업준비위 구성-미결사항) 기타 사항(조국 정원 설명, 탈북민 조선족 재독동포 연대의 행사, 도우미 센터 운영에 관한 , 730 유관순체육대회 예정) 대해 보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2 자문위원 소개.JPG



공지사항에서는 강황용 위원이 마이크를 빌려 한마디 드리겠다며, “어려운 시기에 뭔가 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느냐, 자신의 희생을 감수하면서 동포사회에 뭔가를 하려고 하는 고창원 회장을 격려하고 협조해 달라 박수를 유도했다.



224 대한노인회 독일지회에서 재임하게 하영순 회장은 현재 독일지회 회원이 675명이며 회원에게 주어지는 양구쉼터 이용에 대해 설명하고 회원들은 1년에 2 여행이 진행된다고 알렸다.



재향군인회 도이칠란트지회 이명수 회장은 625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체육대회가 개최될 예정임을 알렸다.



한인문회관 심동간 관장은 김계수 명예관장이 회관 정원 정리에 필요한 공사대금 전액을 지원해주겠다는 약속을 하였다며 감사의 박수를 보내줄 것을 청했다.



 



독일 유로저널 오애순 기자(mt.1991@hotmail.com)

유로저널광고

Articles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