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체코 유럽공장 착공

by 유로저널 posted Apr 28,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현대차 체코 유럽공장 착공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가 세계 최대 자동차 격전장이자 전세계 글로벌 메이커들이 사활을 걸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유럽시장에 자동차 생산기지 건설을 위한 기공식을 갖고 명실상부한 글로벌 자동차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한 힘찬 걸음을 내 딛었다.

현대차는 총 11억유로(약1조4천억)를 투자해 체코 동북부 오스트라바(Ostrava)시 인근의 노소비체(Nosovice)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유럽전용 자동차 생산공장을 만들어 2009년 3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다.

이 날 기공식에서 현대차 정몽구회장은 “유럽 현지에서 개발된 자동차를 이 곳 체코에서 직접 생산함으로써 까다로운 유럽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현대차 브랜드를 유럽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것”임을 아울러 밝혔다.

마르틴 지만(Martin ?iman) 체코 산업통상부 장관은 “현대차의 대규모 투자와 고용창출은 EU가입 이후 중부유럽의 경제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는 체코경제에 커다란 활력소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혀 현대차 체코공장 유치로 인한 지역사회 및 국가 경제발전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날 기공식을 가진 현대차 체코공장(Hyundai Motor Manufacturing Czech)은 60만평의 부지위에 건평 8.5만평의 면적을 확보하고 2009년 3월 1단계 20만대,이어 2011년까지 10만대를 추가로 증설하여 총 3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

현대차는 2003년 유럽판매 30만대를 기록한 후 지난해 40만대 판매를 돌파했고 체코공장이 본격 생산체제를 갖추게 될 2010년에는 62만대로 판매를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체코 유로저널
                                 최 피터 기자
                              ekn@eknews.net

유로저널광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