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 전성시대! DSLR로 한단계 UP!!! (Digital Single Lens Reflex)
영국소비자보호원 추천 DSLR, 삼성 GX 1L 최하위권
?여행을 하다 보면 종종 “사진 좀 찍어주시겠어요?” 이런 부탁을 많이 받게 된다.?
디지털카메라가 없을 당시 이런 부탁을 들어주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였다.?
단순히 원하는 포즈를 잡은 사람들에게 “하나, 둘, 셋”하며 '촬칵' 찍어주면 그만. 하지만 요즘 이런 부탁을 들어 줄 때면 간혹 황당한 일을 겪기도 한다.?
이유인즉 '디카'라고 일컷는 디지털카메라 때문이다.
촬영 직후 사진을 카메라에 부착된 LCD스크린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형편없는 촬영 실력이 들통나거나 혹은 면전에서 내가 찍은 사진이 삭제되는 수모도 당할 수 있다.
바야흐로 디카의 전성시대이다.? 핸드폰의 디카 기능까지 디카로 포함시킨다면 1인 1디카 혹은 1인 2디카 시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기본사향의 보급형 디지털카메라에 실증을 느꼈다면 이제는 DSLR에 도전하자.
실증뿐 아니라 보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의 사진을 원한다면 그 또한 DSLR에 관심을 가질 때이다. DSLR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기본형 디지털 카메라에 비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창의력을 보다 잘 표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면서도 그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카메라 열풍에 맞춰 영국 소비자 보호원에서 발행하는 “Which?” 잡지는 DSLR 카메라 추천에 나섰다.
현재 영국 내 판매되는 중저가 DSLR 카메라에 대한 성능 테스트와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아래 표)
평가 방법은 13개 제품을 선정하여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기본사양을 비교하고 성능 검사에서 나온 결과를 비교하여 소비자보호원에서 정한 점수계산 방법을 적용해 순위를 매긴 것이다.
그 중 우리나라의 '삼성 GX 1L'이 눈에 띈다. 전체 13개 제품 중 12위로 전체 순위는 최하위권.
?성능검사 5개 분야에서 배터리 수명은 별 3개로 아주 짧은 것으로 조사되었고 나머지 이용편의, 초점, 사진의 질, 끝으로 플래쉬 기능에서는 중위권에 속한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카메라 강국 일본제품들 사이에서 분전했지만 아직까지 영국 내 인지도 및 평가에서는 최하위권을 차지하여 아쉬움을 남겼다.
결과 발표와 함께 DSRL카메라의 장점들을 함께 소개하여 구입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도 함께 발표했다. 우선 전문가에서부터 사진을 즐기는 일반인까지 DSLR카메라 구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이유를 기존 필름 SLR 사용자들의 렌즈가 동일 회사의 DSLR 제품과 호환이 잘될 뿐 아니라 렌즈의 성능도 향상시키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Nikon 필름 SLR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렌즈초점이 70-300mm이라면 이 렌즈를 Nikon의 주력제품인 D50에 장착면 렌즈초점이 105-450mm로 적용되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또다른 이유로 DSLR카메라의 선명한 화질을 들었다.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은 소비자로 하여금 DSLR에 입문하게 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설명하였다. 빛의 양이 적은 곳이나 일출, 일몰과 같은 어려운 촬영조건에서도 향상된 센서를 이용해 기본 디지털카메라와는 차별된 화질을 보장한다는 것, 그것이 바로 DSRL카메라가 소비자를 배로 만족시켜주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DSLR의 단점도 소개했다. 대표적으로 지적되는 부분이 바로 전반적인 사진의 밝기가 어둡다는 것인데 이러한 단점은 화질과 관련된 기능설정이나 사진을 편집하는 간단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기본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DSLR의 가격은 비싼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기본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모두 채택하고 있는 동영상 촬영기능이 DSLR카메라에서는 빠져있고 특히 무게나 크기 면에서도 휴대가 어렵다는 단점도 소개했다. 끝으로 디지털카메라 초보자를 위한 ' DSLR카메라 구입시 고려 사항' 및 '세부기능별 최우수 추천 제품'도 함께 소개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