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미슐랭 가이드

by 유로저널 posted Mar 05,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지난 3일, 미슐랭 가이드(기드 미슐랭) 2008년 버전이 발표되었다. 붉은 표지의 미슐랭 가이드는 보통 별(3개가 최고)과 스푼•포크(5개가 최고)로 프랑스 전국의 레스토랑을 등급별로 나타내는 프랑스의 유명한 레스토랑 평가서 중 하나이다. 27년간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3개를 받아오던 프랑스의 유명한 요리사 베르나르 르아조는 2006년, 그의 식당이 별 1개로 강등되자 자살로 생을 마감하는 등 프랑스 요식업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년도에는 제랄드 빠쎄다(Gérald Passedat)가 쉐프로 있는 마르세이유의 “르 쁘띠 니스(Le Petit Nice)”만이 새롭게 별 3개를 받는 영광을 누렸다. 반면 파리에서 유서깊은 식당 “르 그랑 베푸르” 은 별 2개에 그치고 말았다.

이로써 올해 발간된 미슐랭 가이드에는 “르 쁘띠 니스”를 비롯 총 26곳이 별 3개의 성과를 거뒀고, 새롭게 이름을 올린 8곳을 포함한 총 68곳이 2개의 별을 받았다. 또한 52곳의 새로운 식당을 포함한 435개의 식당이 별 한개의 점수를 받았다.  

평가단에 따르면, 이번년도 미슐랭 가이드의 별점은 특히 요리사만의 개성을 살려 표현된 음식과 음식의 질을 중요시하는 젊은 쉐프들의 새로운 도약에 촛점을 맞춘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도시한복판에 위치한 삐까뻔쩍한 유명 레스토랑을 밀어낸 시골 외딴 곳에 위치한 작은 레스토랑들의 선전도 눈여겨 볼 만하다.  




@유로저널 ONLY 뉴스 에 게재된 각국 기사 내용은 한국 언론들이나 포탈싸이트에 보도되지 않았거나, 본지가 직접 취재한 기사들만을 보도합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