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A가 기획하고 런던 시청, 대한민국 대사관, 한국 문화원 그리고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단오 2007 행사가 런던 시내 트라팔가 광장에서 최초로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최초로 런던 시청에서 한국 관련 문화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영국 내에서의 한국과 재영한국인의 위상이 높아진 것을 실감케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의 문화 행사가 런던의 심장부 트라팔가 광장에서 개최된다는 것만으로도 그 의미가 높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한국관광공사의 유럽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을 홍보하는 “Korea Sparkling” 브랜드 론칭이 있을 예정입니다. 행사 프로그램은 한국의 전통 음악과 무용 공연, 한국과 영국 B Boys의 댄스 배틀, 한국 미술 체험관 (어린이들의 부채 만들기), 한국음식점, 한국 기념품 판매점 그리고 기업홍보관 등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출연자는 올해로 데뷰 50년을 맞는 김덕수를 포함한 전통 예술원 예술단과 5월에 한국에서 개최될 세계 B Boys 경연대회 한국 대표팀인 Rivers가 한국에서 초청되며, 영국에서는 태권도 시범단, 재영 성악가와 아나운서가 참여하게 됩니다. 영국 내 한국 기업과 재영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매해 6월 트라팔가 광장에서 한국 문화를 선 보일 수 있는 계기를 함께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일시 : 6월17일 12:00~6:00
장소 : Trafalgar Square, London
행사 관련 문의: T-0208 337 2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