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휴가를 보낼 뭔가 특별한 곳을 찾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영국 문화유산위원회가 제공하는 이벤트를 소개한다.
Which?지의 보도에 따르면, 영국 문화유산위원회(English Heritage)는 최근에 유적지 중 몇 곳을 임대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이 수를 2008년까지 30여 곳으로 확장하고자 진행 중이라고 한다.
문화유산위원회가 임대하는 장소로는 Isle of Wight에 있는 Osbourne House의 Pavilion Cottage, North Yorkshire에 있는 Rievaulx Abbey의 Abbey Cottage와 Kent의 Dover Castle, Cornwall의 Pendennis Castle, Cornwall의 St Mawes Castle, Northumberland의 Belsay Hall등 4개의 성이다.
가격은 시기에 따라 변동된다. 예를 들어, 8월에 Cornwall에 있는 St Mawes Castle의 Fort House를 빌리는 비용은 주당 £895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전화 0870 333 1187번이나 웹사이트 www.english-heritage.org.u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국 문화유산위원회 외에도 영국 내셔널트러스트(National Trust)와 Landmark Trust도 동일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내셔널트러스트의 경우 역사적인 유적지 330여 곳을 휴양지로 임대하고 있으며, Landmark Trust에서는 180여 곳의 역사적 건물들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다.
National Trust: 0870 458 4422, www.nationaltrustcottages.co.uk
Landmark Trust: 01628 825 925, www.landmarktrust.org.uk
<영국=유로저널 ONLY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