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휴대폰을 통한 TV 생방송 서비스가 처음으로 시작되었다.
데일리 메일지의 보도에 따르면, TV 프로그램을 생방송으로 방영하는 이 서비스의 프로그램에는 드라마 ‘Coronation Street’이나 ‘EastEnders’도 포함된다고 한다.
버진 모발(Virgin Mobile)이 실시하는 이 VMTV 서비스는 BT Movio의 기술 지원에 의해 실시되는 것으로, 이미 서비스 계약에 BBC1, ITV1, E4등의 방송사가 서명했다.
VMTV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 고객들은 디지탈 TV와 라디오 튜너가 내장된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해야만 한다.
현재 휴대폰의 TV 서비스는 화면을 전송하기 위해 3G망을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형편없는 화질 제공과 동일한 지역에서 수십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감당하지 못하는 결함으로 많은 비난을 받아왔다. VMTV 서비스는 디지탈 라디오 기술을 이용해 휴대폰 단말기에서 TV를 생방송으로 방영한다.
방송사들은 주요 방송 채널들을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현재보다 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길 희망하고 있다. 고객들은 또한 50개 이상의 디지탈 라디오 채널에 접속이 가능하고, 대화형 TV 가이드와 대화형 프로그램들을 이용할 수도 있다.
새로운 VMTV 서비스는 버진 모발의 고객들에게 무료 단말기와 함께 월 £25의 요금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pay-as-you-go 고객들은 ‘Lobster TV’라고 불리는 단말기를 £199에 구입해야 하고 £5의 가입비를 내야 한다.
<영국=유로저널 ONLY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