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룩스

벨기에 한국문화원, 8월 한 달간 K-POP 특강 연다

by 편집부 posted Aug 03,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벨기에 한국문화원, 8월 한 달간 K-POP 특강 연다

 

주벨기에유럽연합 한국문화원(원장 김재환)이 8월 1일부터 한 달 간 한국 문화를 좋아하는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케이팝 아카데미(K-POP ACADEMY)’를 개최한다.

 

케이팝 아카데미는 한국문화원이 2016년부터 매년 여름 개최하는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나 올 해 다시 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올 해 아카데미는 댄스 수업 초급 및 중급 각 2개 반씩 총 4개 반으로 구성되는데 정원 80명의 신청 접수가 조기 마감되는 등 참가자들의 열의가 그 어느 해보다 뜨겁다.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4주 동안 케이팝 댄스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한글 서예, 태권도 등의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그리고 아카데미 마지막 날인 8월 27일(토)에는 브뤼셀 시내에 위치한 쎙깡뜨네르 공원(Parc du Cinquantenaire)에서 열리는 플래시몹을 통해 자신들이 한 달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지난 30일(토)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미리암은 “나는 매우 소극적인 성격인데 케이팝을 통해 많은 친구를 얻게 되었다. 올 여름 케이팝 댄스를 배우고 나중에는 사람들 앞에서도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한 올 해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케이팝 댄스 및 보컬 강사를 초빙하여 운영하던 예년과 달리 현지 댄스 스쿨에서 케이팝 댄스를 강의하는 현지인 강사들을 초청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이 새롭다. 이들은 케이팝 댄스 강사로서 뿐 아니라 케이팝 커버댄스 그룹 멤버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한국문화원이 개최한 ‘케이팝 아카데미’ 출신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아카데미가 운영되는 4주간 동안 문화원은 참가자 인터뷰, 수업 영상 등을 촬영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향후 이를 온라인 케이팝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8 9 10 11 12 13 14 15 16 1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