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전체

최성, <시크릿 노트> 펀딩 개시 6일만에 목표 달성

by 편집부 posted Jan 25,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최성, <시크릿 노트> 펀딩 개시 6일만에 목표 달성

* 워싱턴, 뉴욕, 하와이, 호주 등 글로벌 민주인사 대거 참여

* 1월 27일(금)부터 2월 4일(토)까지 미국 방문 및 글로벌 투자설명회 개최

* 2월 13일(월)까지 추가 펀딩 지속 예정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2024년 1월 6일)을 맞이하여 추진 중인 <텀블벅 시크릿 노트 펀딩 프로젝트>가 펀딩 개시 6일만에 3천만원의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였다.

최성 김대중재단(권노갑 이사장)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 겸 (사)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을 중심으로 한 <시크릿 노트> 제작팀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시크릿 노트> 출간 프로젝트가 본격 개시된 시점이 1월 19일임을 감안하면, 펀딩 개시 6일만에—명절 연휴를 감안하면 3일만에— 목표액을 초과달성(105%)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자평하였다. 

특히 이번 펀딩에는 워싱턴과 뉴욕, 하와이, 호주 등 전 세계인의 적극적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국내적으로도 김대중-이희호 대통령 부부를 존경하는 다양한 계층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져 예상보다 훨씬 빨리 펀딩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하였다.

 

1313-한인취재 2 사진 1.png

최성 이사장(위 사진)은 이번의 성과를 토대로 오는 1월 27일(금)부터 2월 4일(토)까지 일주일 동안 LA와 워싱턴 D.C를 방문하여 전 세계에서 미국을 방문한 한인 지도자를 상대로 <시크릿 노트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에 대한 글로벌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최 이사장이 직접 집필하고 엮은 <시크릿 노트 시리즈>는 “김대중과 이희호라는 전직 대통령 부부의 삶을 통하여 한국 현대사 100년에 대한 성찰과 반성에서 출발하여, 오늘날 한국 사회와 글로벌 공동체가 겪고 있는 글로벌 민주주의와 사회정의, 세계평화를 향한 미래 100년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발견하고자 한다”라며 프로젝트 추진목적을 밝혔다. 

1313-한인취재 2 사진 2.png

시크릿 노트 시리즈 3권 책 표지  

 

최 이사장은 김대중 정부 출범 과정에서 김대중 후보 안보보좌역과 TV토론 총괄팀장을 역임하고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과 17대 국회의원, 재선 고양시장을 거쳐 현재 김대중재단 김대중 사상 계승발전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명실상부한 김대중 가문의 최고의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자유로운 문화창작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진행되는 <시크릿 노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는 2월 13일까지 25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시크릿 노트> 제작팀은 펀딩 목표액을 3천만원으로 설정하였으며, 이는 3권의 책을 출간하는데 드는 최소한의 비용이다. 

오는 2월 13일까지 펀딩 목표액이 도달되어야 <시크릿 노트 프로젝트>는 추진될 수 있는데, 조기에 목표액을 달성함으로써 향후 추가 펀딩을 지속적으로 받을 예정이다.

<시크릿 노트> 제작팀은 펀딩 목표액을 3천만원으로 설정하였으며, 이는 3권의 책을 출간하는데 드는 최소한의 비용이다. 

 

1313-한인취재 2 사진 3.png

* 텀블벅 프로젝트(위) 페이지  https://tumblbug.com/djsecretnote 참조

 

특히 <시크릿 노트> 제작추진팀은 “젊은 세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절망속에서 희망을 찾는 비결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글로벌 멘토’로서 김대중-이희호 부부의 생활속의 지혜 역시 <시크릿 노트> 형태로 공개하고자 한다”면서 지난 2007년 최성 이사장이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엮어 초판 17쇄에 4만부가 넘게 팔려 베스트셀러가 된 <김대중 잠언집: 배움>의 전면개정판 또한 <시크릿 노트 시리즈>(2)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크릿 노트 시리즈>(3)권은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이다. 

이는 김대중 대통령이 옥중서신을 통해 지성사적 교류를 했던 피터 드러커의 성공노트를 비롯하여 동서고금을 망라한 “특별한 1%의 행복한 부자 노트”를 최성 저자가 엮은 책으로,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가족들이 공동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실천적 저서이다.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에 즈음하여 이번에 출간될 <시크릿 노트>는 국내 출간에 이어 해외 번역본 출간을 포함하여 <김대중 다큐 영화> <김대중 웹툰 소설> <김대중 대중영화 및 드라마 제작> <김대중 뮤지컬>과 같은 후속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미 유명한 작가 및 감독들과의 사전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 유로저널 노영애 선임기자

eurojournal03@eknews.net

   

 

저자 최성(崔 星) 주요 경력

1. 대표 경력

(사) 김대중기념사업회(권노갑 이사장) 산하 김대중사상 계승발전위원장(2017~현재)

(사) 한반도평화경제연구원 이사장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 글로벌 민간위원회 상임위원장

김대중 평화공원 추진위원장 / 김대중 대통령 생가 <하의도 명예면장>

김대중 정부 청와대 행정관 / 김대중 정부 대통령직 인수위원(통일-외교-안보 분과)

김대중 대통령 후보 안보보좌역 및 TV토론 총괄팀장

아태평화재단(김대중 평화재단) 책임연구위원 / 17대 국회의원(경기도 고양시)

노무현 정부 대통령직 인수위 자문위원/ 노무현 대통령 정책자문위원

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

민선 5기, 6기 경기도 고양시장(재선) / 전국 대도시 시장협의회장(전)

2. 해외 경력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기 미주 추모행사 상임 준비위원장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Visiting Scholar 

미주이민 100주년 기념사업회 사무총장(회장: 이종찬 전 국정원장)

미주 한인 총연합회 대외협력위원장(전) / 월드 옥타(세계경제인무역협회) 자문위원(현)

3. 국내 경력

이낙연 민주당 대선경선후보 총괄부본부장 /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 연구교수 

한양대 지역리더학과 특임교수 / 국회 남북교류의원모임 대표

4. 주요 저서 및 박사논문

<김대중 잠언록 : 배움> <분노하라! 그리고 선택하라!> 

<대통령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큰 강과 바다는 물을 가리지 않는다> 외 베스트셀러 다수

5. 기타 사항:

유튜브 <최성 TV> 운영(1만 2천명 구독자)

6. 연락처(문의사항): 

최성: 010-8963-8201 

이메일 choisung21@hanmail.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3 4 5 6 7 8 9 10 11 1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