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영국 런던에 펼쳐지는 다채로운 한국 음악

by eknews02 posted Oct 0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영국 런던에 펼쳐지는 다채로운 한국 음악

안숙선, 씽씽, 나윤선, 앙상블 이도 등 6개 공연으로 이루어지는 K-뮤직 페스티벌


안숙선 명창과 재즈보컬리스트 나윤선 등 다양한 색깔의 한국 음악을 전 세계에 알려온 6개 한국음악 공연팀이 한 달간 K-뮤직 페스티벌(K-Music Festival)을 통해 런던에서 공연한다. 

10월 2일(화)에서 11월 20일(화)까지 진행되는 K-뮤직 페스티벌은 주영한국문화원(Korean Cultural Centre UK, 원장 용호성/이하 문화원)과 영국 현지 프로덕션 시리어스(SERIOUS)가 공동 주관하며, 런던 최고 공연장으로 꼽히는 사우스뱅크센터(Southbank Centre)를 비롯, 킹스플레이스(Kings Place), 리치믹스(Rich Mix) 등 런던의 대표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1153-한인취재 1 사진 1.png

K-뮤직 페스티벌은 그동안 다채로운 한국음악을 영국에 소개할 뿐만 아니라, 이를 계기로 잠비나이, 나윤선 등의 한국 음악인들이 영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해왔다. 또한 가디언(The Guardian), 타임스(The Times) 등 영국 주요 언론을 비롯하여 송라인즈(Songlines), 에프룻츠(fRoots) 등 전문음악매거진 등으로부터도 K-뮤직 페스티벌의 신선하면서도 실력있는 라인업이 큰 주목을 받아왔다. 
올해 K-뮤직 페스티벌은 10월 2일(화) ‘민요록밴드’로 불리는 씽씽이 막을 연다. 씽씽은 소리꾼과 영화음악가 등 서로 다른 6인의 음악인이 모여 한국민요를 록음악과 함께 독특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방식으로 재해석하며 주목 받아 왔다. 

1153-한인취재 1 사진 2.png

씽씽은 K-뮤직 페스티벌 개막 공연에 앞서 9월 30일(일)에 런던 소호의 유명재즈클럽 피자익스프레스 재즈클럽(PizzaExpress Jazz Club)에서 영국 관객들에게 특별 공연을 한 차례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19일(금)에는 클래식음악 전문 공연장 킹스플레이스에서 아시안뮤직앙상블 어반사운드의 공연이 선보인다. 어반사운드는 앙상블 시나위 출신의 한국 타악연주자 김지혜와 대만 피아니스트 벨 첸(Belle Chen)이 2017년 런던에서 창단한 팀으로 실험적이면서 아름다운 선율로 관심을 받아 왔다. 이번 공연에는 특히 피리 연주가 김시율과 바이올리니스트 최보람(Sita Chay)이 함께할 예정이다.  

1153-한인취재 1 사진 3.png

11월 3일(토)에는 사우스뱅크센터에서는 한국 국악의 살아있는 전설 안숙선 명창의 흥보가 완창을 선보인다. 영국 무대에서 처음으로 소개되는 판소리 완창은 영국 BBC 등에서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창법 중 하나’로 소개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11월 19일(월)에는 근동사중주단(Near East Quartet)의 공연이 사우스뱅크센터에서 마련된다. 색소폰연주자이자 작곡가인 손성제가 이끄는 근동사중주단은 세계적인 재즈음반사 ECM에서의 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이번 공연을 마련하였다. 이번 공연에는 지난 2017년 런던에서 재즈색소폰 연주자 앤디 셰퍼드(Andy Sheppard)와도 협연한 바 있는 가야금 연주자이자 작곡가 박경소가 함께할 예정이다.

1153-한인취재 1 사진 4.png

이번 K-뮤직 페스티벌의 마지막 공연은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이 장식한다. 나윤선은 올해 런던재즈페스티벌(EFG)에서 공식 초청을 받아 EFG와 K-뮤직 페스티벌 공동 주관으로 무대를 마련한다. 지난 해 K-뮤직 페스티벌에서 열광적 지지를 받은 바 있는 김혜림(대금)과 앨리스 자와드즈키(Alice Zawadzki, 바이올린) 듀오가 함께 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1153-한인취재 1 사진 5.png

<기사 자료 및 사진 제공: 주영한국문화원 제공>
영국 유로저널 이영규 인턴기자
   eurojournal29@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