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바벨 신드롬', 흙수저 청춘의 좌충우돌 고백기 그려

by 편집부 posted Jul 3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바벨 신드롬', 흙수저 청춘의 좌충우돌 고백기 그려

 

‘바벨 신드롬’ 추영우와 이시우가 흙수저 청춘의 좌충우돌 고백기(告白記)를 그린다.

29일 방송된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아홉 번째 작품 ‘바벨 신드롬’(극본 이찬영, 연출 채두병)은 근미래에 새로운 전염병이 퍼져 매우 비싼 바이러스 항체를 제공 받아야만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세상에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짝사랑을 고백하려는 흙수저 청춘의 고군분투를 담는다.

추영우, 이시우, 류해준 등 참신한 신예 배우들과 탄탄한 연기력의 박미현 등이 언어가 곧 돈인 세상에서 사랑을 표현하는 것조차 힘든 청춘들에게 작은 위안이자 응원을 건넨다. 

‘바벨 신드롬’은 바이러스가 뇌에 침투해 언어 표현 중추를 마비시켜 말할 수 없는 전염병이다. 사용료에 따라 구사할 수 있는 감정언어가 다른 항체 기기를 착용해야 하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언어는 더 이상 공짜가 아닌 세상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 속 흙수저 장하늘(추영우 분)은 좋아하는 고연희(이시우 분)에게 마음을 전하지 못한 채 시무룩한 표정이다. 부끄러워 연희의 눈을 똑바로 보지 못하는 하늘, 그런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연희의 모습에서 풋풋한 첫사랑의 설렘이 느껴진다.

10년 후 달라진 두 사람의 모습도 포착됐다. 하늘은 유학을 갔다가 한국에 잠시 돌아온 연희에게 고백을 결심을 한다. 10년 동안 묵혀왔던 사랑한다는 말을 하기 위해 전 재산을 탈탈 털어 고차원의 감정 표현이 가능한 비싼 레벨의 항체 기기까지 구매한 하늘, 벅찬 감정을 숨기지 못하는 그의 모습이 설렘을 안긴다. 

‘바벨신드롬’ 측은 “삶이 팍팍해 사랑도 힘든 청춘들의 고군분투를 통해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청춘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안기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프닝(O’PENing)은 신예 창작자들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도록 ‘오펜(O’PEN)’ 스토리텔러 공모전 당선작을 방송했던 tvN ‘드라마 스테이지’의 새 이름이다. ‘오펜(O’PEN)’은 창작자(Pen)를 꿈꾸는 이들에게 열려 있는(Open) 창작공간과 기회(Opportunity)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CJ ENM의 창작자 발굴·육성·지원 사업이다. CJ ENM이 신인 창작자 발굴, 콘텐츠 기획·개발, 제작∙편성, 비즈매칭까지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한국 유로저널 고유진 기자

eurojournal21@eknews.net

유로저널광고

Articles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