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기적으로 커피 마시면 사망 위험 31%까지 ‘하락’

by 편집부 posted Jul 3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정기적으로 커피 마시면 사망 위험 31%까지 ‘하락’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면 사망 위험이 최고 31%까지 낮아지고, 설탕이 안 든 커피는 물론 설탕이 든(봉지 커피 등) 커피도 사망 위험을 낮췄다. 

중국 광저우 지난 의과대학 단 리우 박사팀이 약 7년간 17만1,616명(평균 연령 56세)을 대상으로 미국 일간 ‘워싱턴 포스트’지가 보도한 바를 인용한 KOFRUM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 7년간 사망 확률이 더 낮아지는 등,커피의 사망 위험 낮추는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이 연구 결과는 적당량의 커피(하루 최대 3.5컵)를 마시면 커피에 설탕을 소량(1 찻숟갈) 첨가하더라도 사망 억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매일 1.5∼3.5컵의 커피를 정기적으로 마신 사람은 암ㆍ심혈관 질환을 포함한 모든 원인으로 사망할 확률이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최대 30%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커피의 수명 연장 효과는 설탕을 넣지 않고 마신 사람은 물론 1 찻숟갈의 설탕을 넣고 마신 사람에게도 나타났다.

 인스턴트커피ㆍ원두커피ㆍ디카페인 커피 등 커피의 종류에 상관없이 수명을 늘리는 데 기여한다는 것이다.

 워싱턴 포스트는 기사에서 “수년에 걸친 연구 결과 커피 섭취가 제2형(성인형) 당뇨병ㆍ파킨슨병ㆍ우울증 등의 위험 감소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커피 원두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의 염증과 세포 손상을 줄이고 질병으로부터 보호한다”고 기술했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 대비 무가당 커피를 즐긴 사람의 사망 위험은 16∼29% 낮았다. 설탕을 넣은 가당 커피를 즐긴 사람의 사망 위험도 9∼31%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연구팀은 “설탕이 안 든 커피와 설탕이 든 커피를 적당히 섭취하면 사망 위험이 낮아진다는 것이 이번 연구의 결론”이라고 지적했다.

  

유로저널광고

Articles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